피죤마케팅,피죤의 중국진출,액츠,입소문마케팅,체험마케팅,그린마케팅,피죤광고,피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 피죤은?
2. (주) 피죤의 목표
2-1.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
2-2. 세계화를 위한 초석
3. (주) 피죤의 과거 주요 마케팅 전략
3-1. 체험 마케팅
3-2. 입소문 마케팅
3-3. 철저한 그린 마케팅
4. (주) 피죤의 중국 진출
4-1. 중국에 진출하기 까지
4-2. 현재 중국의 시장 상황
4-3. 현재 중국의 세제 시장 및 (주)피죤, 그리고 액츠
4-4. ‘액츠’를 팔아라!(마케팅 전략 중심)
a. 유통 coverage의 확대 및 판매처에서의 판촉
b. Event
c. 주부체험단
d. 광고
e. Co-Marketing
5. 피죤 이라는 브랜드의 자리잡기
- 본문내용
-
1. (주)피죤은?
(주)피죤은 1978년 1월에 이윤재 회장을 필두로 설립되었다. 그리고 그 해 7월 이윤재 회장이 70년 대 화학회사 동남합성에서 근무하던 당시, 미국에서 판매되던 공업용 섬유 유연제를 써 본 후 이를 가정에서 사용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하여 국내에서 연구를 하였고 마침내 ‘피죤’을 시장에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당시 국내에서 는 주부들이 빨래비누 한 장과 빨래판을 들고 손 방망이질을 하던 시대였으므로 ‘피죤’의 개발은 참신했으며 다소 낯선 느낌으로 다가왔다.
국내 시장에 섬유 유연제가 처음 출시되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피죤으로 머리를 감아도 되나요? 정전기 방지하려면 두꺼비집에 뿌리나요? 세제 없이 세탁해도 되나요?"등 지금 생각하면 웃기지도 않는 질문이 이어졌다. 그만큼 당시 섬유유연제라는 시장은 미지의 땅이었으며 또한 무모한 도전의 땅이었다.
소비자들의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이에 이재윤 회장이 직접 가발을 사와 실험을 해보기까지 했다. 수많은 실험 끝에 피죤이 섬유 정전기를 방지하고 결을 유연하게 해 주지만, 세정 효과는 없다는 결론이 났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었다.
이렇게 피죤은 우여곡절 끝에 시장에 정착하는데 성공했다.
‘피죤’은 영어로 비둘기를 의미한다. 흔히들 아직까지도 피죤 자체가 회사이름이라는 것을 모르는 이들이 많다. 이는 이름이 상호명과 제품명이 같으면 누구나 쉽게 기억하는데다 단어가 주는 어감의 부드러움을 살리고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자는 의도 때문이었다. 물론 이에 관련한 의도는 이재윤 회장이 직접 한 것이다.
낯선 제품인 섬유 유연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주)피죤은 1톤 트럭 1,200대 분량인 1,500만 개 샘플을 무료로 나눠줬다. 또 90년대부터는 주부 모니터 요원을 선발하고 전국 2만5,000여 개 피죤 취급 점포를 통해 고객 불만 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그 결과 땀 흡수력 강화, 헹굼물 투명도 증가, 방취효과, 거품과 세제찌꺼기 제거, 아로마오일 첨가 등 기능성까지 더욱 강화됐다.
(주)피죤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이들은 ‘주방세제는 액체 인데 왜 세탁 세제는 가루일까’ 라는 질문에서 착안하여 마침내 ‘액츠’를 개발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