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프로그램분석] TV유아 대상 프로그램분석과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우수 프로그램 vs 시정이 필요한 프로그램
들어가며...
<1차평가기준>
<제2차 평가기준>
ꁱ 우수 프로그램
1. 방귀대장 뿡뿡이 (EBS)
2. 바나나를 탄 끼끼 (EBS)
3. 저요! 저요! (KBS 1TV)
ꁱ 시정이 필요한 프로그램
1. 어린이 뉴스탐험 (KBS 2TV)
2. 금요만화특선 탑블레이드v (SBS)
3. 신나라 과학나라 (KBS 1TV)
마치며...
2. 아동 TV 프로그램 방송 시간대 광고 분석

본문내용
들어가며...

요즈음 어린이들은 무분별한 방송 환경 속에 노출되어 있다. 선정성과 폭력이 난무하는 상업만화들은 물론이거니와 아이들에게 발달적으로 적합하지 않은 프로그램들도 꽤 많다. 방송 프로그램이 아동에게 미치는 큰 영향을 생각해 볼 때, 아이들을 이렇게 난무하는 방송 프로그램들로부터 지켜주는 것은 성인의 역할이어야 한다. 부모나 교사가 방송 프로그램을 평가하는 올바른 안목을 가지고 어린이에게 좋은 프로그램과 좋지 못한 프로그램을 구분할 수 있을 때, 그래서 아이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적절히 활용할 수 있을 때에 아이들의 긍정적인 TV 시청을 이끌어 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아동학을 전공하는 학생들로서, 다양한 TV 프로그램 가운데에서 우수 프로그램과 시정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구분해 보고자 한다. 단, 조금 더 객관적인 프로그램 평가를 위해 '서울 YMCA 어린이 영상문화연구회‘에서 제시한 다음과 같은 기준을 참고한다.

<1차평가기준>
아래 평가에서 특히 두드러진 항목을 주시하고 그것이 전체 프로그램의 흐름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는지, 또는 비중이 얼마나 큰지 등을 고려한다. 이러한 평가기준은 어린이 프로그램으로서의 적합성을 비교, 결정할 때 유용한 판단 기준이 된다.
(1) 폭력성
유혈장면, 잔인한 폭력묘사, 섬광효과의 강도 등 구체적인 표현사례를 고려한다, 전체내용이 폭력을 정당화 하거나 특히 주인공이 폭력을 지나치게 미화시키는 경우, 제작자의 의도적인 또는 필요이상의 폭력장면이 자주 노출되는 경우 등도 고려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본죽 마케팅성공 사례
  • 위해 아침식사로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죽을 만들어 판매한다면 청소년층을 공략할 수 있을 것이다. 소화하기도 쉽고 아침에 부담 없이 간단히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은 죽을 아침식사 대용으로 판매한다면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측하는 바이다. ‘본 죽’에서는 이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수능이벤트를 통해서 큰 판매 이익을 올린바 있지만, 특정한 날 뿐만이 아니라 평소에도 청소년들이 죽을 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 가족생활교육의 다양성과 관련 쟁점 
  • 대상을 유아기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발달단계의 개인과 부부, 부모와 자녀(성인 자녀와 부모), 형제나 자매 혹은 오누이, 고부(사위와 장인) 등 양자관계와 가족구성원 전체가 대상이 될 수 있다. 이자관계일 때 교육효과가 높으나 가족이 함께 교육 받은 것은 시간적인 제약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어 교육대상 가족들을 대상으로 시간에 대한 요구도 분석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다.  교육대상별 프로그램의 예 

  • 다양한 가족생활교육의 내용
  • 프로그램을 실시, 현대자동차 입사 15년차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부부감수성 훈련(1박 2일)을 실시)▪친가족적 경영을 하는 직장의 경우, 직장인의 일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며, 이직률이 낮아짐,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영향, 부인들에게 남편의 직장에 친근감을갖게함▪장점: 직장인들은 결혼이나 부부관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가족에 시간을 투자하고 싶어도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하고(이른 출근, 늦은 귀가 등), 주말에 시간을 내서

  • (방송 분석) 어린이 방송 프로그램의 특징과 문제점 및 텔레토비 프로그램 분석
  • 프로그램과 캐릭터의 특성텔레토비는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유아 대상 프로그램”을 제작하려는 의도로 기획되었다먼저 텔레토비의 캐릭터와 환경설정을 분석해본다. 텔레토비의 겉모습은 기저귀를 찬 통통한 아기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다. 【 주요 캐릭터 분석 】보라돌이 : 백인 남성.뚜비 : 흑인 남성. =>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전략설정.나나 : 아시아 여성. (인종, 성별을 포괄한 캐릭터설정.)뽀 : 백인 여성.【 그 밖의 환경의 특징적 요

  • [졸업] [마케팅] 인터넷 광고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배너광고의 효과와 그 대안
  • 광고 혹은 팝업 광고로 제한하고 타깃은 주사용자층인 1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까지로 설정한다. 연구 방법은 현재 인터넷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 회사에 대한 직접조사와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인터넷 미디어 주사용자층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를 사용한다. 광고회사는 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파란의 5대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각 사이트의 배너광고를 조사하여 선정하고, 설문지 분석은 어떠한 형태의 광고를 접했는지, 그리고 그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