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유한킴벌리 기업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환경 분석
제 2 장 고객 분석
제 3 장 제품 개발
제 4장 마케팅 세부 계획
제 5장 정리
- 본문내용
-
과거와 현재의 전략
비전- 2015년에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매출액 3조원 달성
정책
• 해외시장 개척 가속화
• 첨단 신기술 도입으로 공장 합리화
• 사업 통합으로 성장 시너지 극대화, 기술혁신으로 신규사업 및 시장개발 가속화
• 5대분야(임직원, 프로세스, 시스템, 조직구조, 시장개척)의 경영혁신 진행
• 통합적 경영정보관리 실행
조직- 재무 및 ITS, 유아•여성•성인•가정위생용품사업, B2B, 디지털날염, 생활용품영업
원가분석
2008년은 불안정한 환율, 유가 급등으로 원재료 가격 상승이 경영 전반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특히 원재료비가 전년대비 24.1% 상승하였습니다. 이에 원재료 비 혁신을 위해 수입자재의 국산화, 공급업체 개발 지원 및 다변화, 제품 디자인 최적화 노력해서 2008년 10월부터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습니다. 이 같은 노력은 2009년에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화장지 생산공장인 김천공장은 완제품 생산 시 발생하는 손실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화장지 원료 분리 및 재생장치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원료 회수율을 1.4% 향상 시켜서 연간 1억 7천만 원의 제조 원가 절감 및 환경 부하 감소의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2009년에는 유사 공정에 원료 회수 장치를 보완 설치할 예정이며, 추가로 4억 원 이상의 절감 효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저귀 생산공장인 대전공장은 유아용품 생산 시 발생하는 낭비를 감소시키기 위해 생산부서에서 자체적으로 내부 데이터를 분석하고, 새로운 프로세스를 도입해서 연간 약 20억 7백만 원의 절감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유한킴벌리는 2008년에 기저귀 생산성 향상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시간당 약 5만 개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는 2006년과 2008년 두 차례에 걸친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해 기계의 성능을 향상 시키고, 효율적인 생산계획을 반영한 결과 입니다. 기계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생산계획을 반영했습니다. 이를 통해 공급물량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수출증가 물량까지 공급할 수 있는 생산체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유한킴벌리는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2008년 총 30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서 약 239억 원을 절감했습니다. 원가혁신 프로젝트(FORCE)를 진행하고, 각 사업부와 구매, 물류 등의 별도 목표 관리를 통해 매년 원가 및 비용 혁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분석
BCG매트릭스
스타 ?
cash cow 개
산업별 BCG매트릭스 분석
가정위생- cash cow 유아위생- cash cow
여성위생- cash cow 성인위생- star
스킨케어- ?
제 2장 고객 분석
1. 잠재시장을 논하시오.
> 현재타겟마켓 - 20~30대 여성층
젊은 광고모델 기용과 블로그라는 매체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처음에는 온라인으로만 제품을 판매하여 상대적으로 젊은 고객만이 구매 가능하였다.
> 잠재시장 - 40대 이상의 중장 년을 중심으로 한 전 여성층.
최근 들어 화장품 시장에서 경제적 능력을 가진 기혼 여성을 뜻하는 줌마렐라가 최대 소비 파워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타겟층으로 결정하였다. 상대적으로 가격에 민감한 20~30대 여성보다는 경제적 능력이 되고 고 보습과 고영양을 선호하는 40대 이상의 여성층에 제품이 선호될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2.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시장을 결정한다.
시장 세분화
모집단 설정- 우리나라의 전 연령의 여성층
변수설정- 인구통계학적 세분화/ 행동분석학적 세분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