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dell 델사의 경쟁력제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ituation Analysis
Ⅰ. PC 산업 분석 및 동향
Ⅱ. 경쟁시장 분석

SWOT Analysis
Ⅰ. SWOT 분석
Ⅱ.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방향

Consumer Analysis
Ⅰ. 고객 성향 분석을 통한 전략 근거

Strategy
Expected Effectiveness
Ⅰ. SWOT,고객성향 분석을 통한 전략 방안

Conclusion
Ⅰ. 브랜드이미지 제고 및 원가우위전략 유지
본문내용
PC 산업 외적 및 내적 분석

세계적인 경기 침체-소비위축
IT 컴퓨팅 하드웨어 소비의 전망은 비교적 밝은편
PC 보급 시장 포화
PC 의 끊임없는 가격하락으로 경쟁치열
일본PC제품의 위협

PC 산업의 동향(trend)

고속의 PC 산업 발달로 교체주기 짧아짐
Y2K 이후 수요 증가 예상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 및 다양화로 PC보급 증가
전자상 거래 발달로 인한 PC수요 증가
무선 인터넷 환경발전으로 인한 PC수요 증가

Consumer Analysis

도전(Challenge): 권위와 고정관념을 거부하고 새로움과 변화추구
관계(Human Network): 정보의 공유하고 비슷한 성향끼리 뭉치기 선호
개인(Individual): 솔직한 의사표현, 개성과 다양성 존중
경험(Experience): 한 분야의 전문가보다 다양한 경험선호, 체험과 경험중시
감성(Fun/Feel): 행동자체에 엔터테인먼트 요소 많이 가미, 好/不好 중심으로 판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공급망관리)
  • 경영마인드의 전환을 의미하며 단순한 방법론이 아닌 기업전략의 표준이 될 것이다. 이와 같은 마인드를 갖지 못하거나 시스템이 갗추어져 있지 않다는 것은 경쟁력을 제고 시키겠다는의지나 방법을 전혀 갖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결국 해당 기업은 글로벌 경쟁체제에서 낙후되어 도태될 것이다. 21세기의 기업 경쟁력은 개별 기업의 효율성이 아닌 SCM 대 SCM의 경쟁으로 결정될 것이다. 5. 정 리결국 SCM은 기업내부의 모든 비즈니스 프

  • [전략경영] 델 핵심 성공전략
  • 전략➀ Dell의 다이렉트 서비스 모델Dell은 매우 간단한 원리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 원리란 직접 처리하면 고객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보다 잘 예측하고,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어 고객이 당면한 문제 해결에 꼭 맞는 올바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Dell의 고객은 Dell의 다이렉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이 비단 Dell이 제공하는 제품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Dell이 제공하는 서비스 솔루션까지 확대된다는

  • DELL 기업분석 및 성공 요인
  • 경영진과 잇따라 만나 LCD 패널 공금 문제 등을 포함한 협력 확대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마이클 델 회장은1984년 고객과 직접 관계를 구축한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자본금 1,000달러로 자신의 이름을 딴 PC업체 델(DELL)을 설립했다.1992년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에 최연소 최고경영자(CEO)로 이름을 올렸다. 2004년 케빈 롤린스에게 사장 직을 넘겨주고 물러났으나, 7년간 세계 PC 시장에서 지켜왔던 1위 자리를 휴렛팩커드(HP)에 내주는 등

  • 글로벌 생산 시스템의 빛과 그늘 -도요타 리콜 사태를 계기로
  • 델사 의 아웃소싱 전략 + SCM(공급사슬관리)델은 결함률과 제품 및 생산방식의 변경에 관련된 자료를 공급자에게 제공한다. 델과 공급자들은 지속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 때문에 오류가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그들은 실시간으로 제품 설계와 개선에 관하여 협력하게 되고 공급자들은 품질 문제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델과 공유해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사이클타임 단축, 재고 감축, 예측 개선,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

  • [국제경영]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과 재도약
  • 방안이다. 미국의 책값은 상대적으로 비싼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고서점을 자주 이용하는데 바로 이 점을 이용하는 것이다. 가령 미국 뉴욕에 2개의 지점이 있는 거대한 중고서점인 STRAND를 이용하여 전략적 제휴를 맺어 아마존의 데이터 베이스와 연결시켜 중고책 판매를 함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맞이할 수 있는 기회로 삼는 것이다. 물론 새 책 판매에 지장이 있겠지만 종합적 쇼핑몰로 가는 시점에서 본다면 이득이 더 있을 수 있다.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