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스타벅스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해외시장에서의 스타벅스
1. 커피의 고급화 및 다양화
2. 고가정책의 고수
3.편안한 음악과 커피의 향기가 묻어나는 공간
4. 간접광고 및 우량 파트너와의 제휴
5. 직원의 열정과 전문성
6. 해외시장의 개척
7. Starbucks만의 고유 문화
8. 감성리더십
한국에서의 스타벅스
결론
- 본문내용
-
• 서론
1971년 미국 시애틀에 첫 매장을 연 스타벅스는 30여년 만에 세계 31개국 9373여개로 불어나며 굵직한 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했다. 세계에서 하루 평균 310만여명이 스타벅스를 찾는다. 스타벅스가 오늘날 세계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명성을 날리게된 이유는 무엇일까.
에스프레소 커피와 take-out이라는 신무기를 가지고 서서히 시장을 잠식해 들어왔고, 시장을 석권하고 이제는 고급 커피의 대명사가 되어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들고 있다. 또한 단지 상품에 불과했던 커피를 하나의 문화로 승화시켜 나가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과연 스타벅스는 어떤 회사인지, 왜 그들이 한국시장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 참고문헌
-
1)스타벅스한국사이트 www.istarbucks.co.kr
2)스탁데일리 2005.4.7일자(스타벅스환경지킴이로 나섰다)
3)중앙일보사이트 2005.1.31(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브랜드 -스타벅스 4위)
4)중앙일보 2004.1.29일자(세계 휩쓰는 커피한잔)
5)한국경제 2002.12.24일자([글로벌 CEO]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긴장즐기는 커피제국황제)
6)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사례연구(외식경영학회 2002.2) 김우실 오경남 이영희 조강옥
7)한국경제 2001.2.19일자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공격경영’ 닷컴 투자 제휴 포기
8)스타벅스감성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9)네이버 지식 in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