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스타벅스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해외시장에서의 스타벅스

1. 커피의 고급화 및 다양화
2. 고가정책의 고수
3.편안한 음악과 커피의 향기가 묻어나는 공간
4. 간접광고 및 우량 파트너와의 제휴
5. 직원의 열정과 전문성
6. 해외시장의 개척
7. Starbucks만의 고유 문화
8. 감성리더십

한국에서의 스타벅스

결론
본문내용
• 서론

1971년 미국 시애틀에 첫 매장을 연 스타벅스는 30여년 만에 세계 31개국 9373여개로 불어나며 굵직한 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했다. 세계에서 하루 평균 310만여명이 스타벅스를 찾는다. 스타벅스가 오늘날 세계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명성을 날리게된 이유는 무엇일까.
에스프레소 커피와 take-out이라는 신무기를 가지고 서서히 시장을 잠식해 들어왔고, 시장을 석권하고 이제는 고급 커피의 대명사가 되어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들고 있다. 또한 단지 상품에 불과했던 커피를 하나의 문화로 승화시켜 나가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과연 스타벅스는 어떤 회사인지, 왜 그들이 한국시장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1)스타벅스한국사이트 www.istarbucks.co.kr
2)스탁데일리 2005.4.7일자(스타벅스환경지킴이로 나섰다)
3)중앙일보사이트 2005.1.31(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브랜드 -스타벅스 4위)
4)중앙일보 2004.1.29일자(세계 휩쓰는 커피한잔)
5)한국경제 2002.12.24일자([글로벌 CEO]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긴장즐기는 커피제국황제)
6)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사례연구(외식경영학회 2002.2) 김우실 오경남 이영희 조강옥
7)한국경제 2001.2.19일자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공격경영’ 닷컴 투자 제휴 포기
8)스타벅스감성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9)네이버 지식 in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주)스타벅스의 기업윤리
  • 스타벅스 사명선언서 Starbucks Mission Statement- 존경과 품위로 서로를 대하며, 훌륭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성을 사업의 필수적인 요소로 포용한다.- 원두 구매, 로스팅, 신선도 유지에 있어 최고의 기준만을 적용한다.- 고객의 열정과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지역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 수익성이 사업 성공에 필수적임을 인식한다.또한 스타벅스는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의 “회사의 변혁기에도 절대로 변하지 않는

  • [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해외진출성공사례 분석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1.회사소개2.회사 연혁3.하워드 슐츠1.환경분석1)외부 일반 환경분석①인구분석②경제분석③사회/문화 분석2)내부 역량 분석3) Current Situation①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②세계 경기 침체 : 비용 절감의 기회로③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 : 강력한 brand power 구축2. SWOT Analysis1)Strong2)Weakness3)Opportunity4)Treat3. 마케팅 믹스(4Ps)1)제품(Product) 전략2)가격(Price

  • 스타벅스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page3 들어가며 (스타벅스 소개)page4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고도성장 비결page8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체험 마케팅 제공수단 분석page3 스타벅스 커피의 연혁 및 사업 현황page4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고도성장 비결page8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체험 마케팅 제공수단 분석page3 스타벅스 커피의 연혁 및 사업 현

  • [서비스경영] 스타벅스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분석
  • 분석스타벅스의 목표는 고객에게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양질의 커피를 직접 생산 국가에서 선별, 구매 하고 Roasting에의 투자, Dark Roasting을 개발하여 그에 있어서의 독보적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다. 커피에 대한 엄격한 직원/경영진 교육을 통하여 내부적인 커피에 대한 지식을 쌓았고, 한 잔, 한 잔 최고의 맛을 제공하였으며 다양한 Blending 방법 연구 등을 통하여 선두로서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커피는 제공하는 데에서 끝나지

  • 스타벅스 경영 성공사례 분석 및 향후 전망 레포트(말콤볼드리지 평가모형을 중심으
  • 말콤볼드리지 평가모형을 중심으로말콤 볼드리지 평가 모형스타벅스의 성공 경영1. 기업선정동기, 소개2. 기업 분석 - 리더십을 발휘하라-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 인재를 개발하고 유지하라- 프로세스를 혁신하라III. 결 론말콤 볼드리지 평가 모형스타벅스리 더 십전 략고객과 시장인 적 자 원프 로 세 스결 론연구 목적말콤 평가 모형프로세스전 략정 보인적자원고객과시장경영 성과리 더 십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