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VS 아웃백 경영성공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3,36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별과제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받았습니다
- 목차
-
<1> 스타벅스
1. 경영이념
2. 기업개요
3. 스타벅스 서비스전략 분석
4. 전략분석 및 결론
<2> 아웃백
1. 기업개요
2. 아웃백의 비전
3. 아웃백 서비스전략
- 본문내용
-
* 환영합니다.
고객의 이름, 자주 드시는 음료, 애완견 이름, 자녀들이 재학 중인 학교 등 고객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은 모두 외움으로써 고객 한분 한분을 소중한 마음으로 중요한 사람으로 환영한다는 것을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실사례 : 라즈베리 시럽이 들어간 프라푸치노를 항상 시키는 폴 아크씨는 두 달여만에 다시 스타벅스를 찾는다. 파트너 중 한명이 그를 알아보고, “바닐라 크림 프라푸치노, 그란데시죠? 라즈베리 시럽도 넣고요”라고 말한다. 폴 아크씨는 잠시 멍했지만, 감동을 받았다. 이 파트너는 고객이 필요한 것, 좋아하는 것을 기억해내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선사했다. → 공감성 확보
* 감동을 드립니다.
스타벅스에서 감동을 준다는 것은 ‘접촉, 발견, 반응’이 이루어져야 한다. 처음 복잡한 메뉴를 접하는 고객에게 다가가 직접 메뉴를 추천해주거나 고객 개개인의 그 날의 감정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직원과 손님의 관계에서 진정한 인간적 유대를 구축한다.
실사례 : 한 사람이 길을 잘못 들어 우연히 스타벅스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메뉴판에 맥아 커피가 있었다. 옛날 사람들만 마시던 맥아 커피가 반가워서 주문을 했는데, 막상 마셔보니 생각하던 맛이 아니었다. 매니저는 그 고객의 불만족을 무시하지 않고, 요구를 듣고 입맛에 맞는 커피를 만들어냈다. 듣고 바로 실행하는 것이 고객을 감동시키는 지름길이다. → 공감성, 대응성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학개론_우리나라는 천연자원이 부족한 관계로 일찍부터 국제무역에 관심을 가져 왔다 국제무역은 우리나라 외환시장에도 영향을 준다 특히, 국제무역과 관련된 지표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무역의존도와 외화가득률 지표가 있다 이에 관한 것으로 아래의 질문을 보고 답하시오
-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브랜드관리] Mountain Man Brewing Company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