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웃백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아웃백 소개
Ⅱ. SWOT 분석
Ⅲ. 해외진출이유
Ⅳ. 해외진출형태
Ⅴ. 해외진출전략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Outback Steak House의 소개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1988년 미국의 Tampa, Florida에서 크리스 설리반과 밥 바샴에 의해서 2개의 점포로 시작하였다. 현재, 미국에서만 56,600명의 종업원이 일하고 있는 대형 캐쥬얼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현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Outback Steak House Inc. (이하 OSI)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는데, OSI는 아웃백을 비롯하여 Carabba's, Bonefish Grill, Fleming's, Roy's, Cheeseburger paradise, Paul Lee's, Lee Roy Selmon's 총 7개 브랜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4년 12월 31일 현재, 총 1175개의 점포를 가진 거대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C.F. 2005년 4월 23일 현재 총 점포 수는 1211개이다.)
아웃백은 OSI의 각 레스토랑처럼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웃백은 의미는 호주식 영어로 "대자연"이란 뜻이다. 아웃백이 만들어졌던 80년대 후반, 미국에서는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면서 호주의 자연이 동경이 대상이 되었다. 두 설립자는 이를 이용해서 아웃백 점포를 호주식 테마로 꾸며 마치 호주의 자연 속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테이크 가격으로는 싸다고 할 수 있는15 ~ 17 달러의 가격으로 Entree메뉴를 제공하였다.
패스트 푸드 업체의 매출 구조와 미국 팝 컬쳐의 확산, 아웃백의 양적인 성장세의 둔화 등에 힘입어 1995년 첫 해외진출을 시작한 아웃백은 현재 미국을 포함해 20개국에서 총 890개의 점포를 운영 중에있으며, 한국의 경우에는 1997년 첫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는 아웃백의 해외시장 중 가장 시장으로 총 125개의 아웃백 해외 매장 중에 80개가 한국에 위치한 매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