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웃백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아웃백 소개

Ⅱ. SWOT 분석

Ⅲ. 해외진출이유

Ⅳ. 해외진출형태

Ⅴ. 해외진출전략

Ⅵ. 결론
본문내용
Ⅰ. Outback Steak House의 소개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1988년 미국의 Tampa, Florida에서 크리스 설리반과 밥 바샴에 의해서 2개의 점포로 시작하였다. 현재, 미국에서만 56,600명의 종업원이 일하고 있는 대형 캐쥬얼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현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Outback Steak House Inc. (이하 OSI)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는데, OSI는 아웃백을 비롯하여 Carabba's, Bonefish Grill, Fleming's, Roy's, Cheeseburger paradise, Paul Lee's, Lee Roy Selmon's 총 7개 브랜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4년 12월 31일 현재, 총 1175개의 점포를 가진 거대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C.F. 2005년 4월 23일 현재 총 점포 수는 1211개이다.)
아웃백은 OSI의 각 레스토랑처럼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웃백은 의미는 호주식 영어로 "대자연"이란 뜻이다. 아웃백이 만들어졌던 80년대 후반, 미국에서는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면서 호주의 자연이 동경이 대상이 되었다. 두 설립자는 이를 이용해서 아웃백 점포를 호주식 테마로 꾸며 마치 호주의 자연 속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테이크 가격으로는 싸다고 할 수 있는15 ~ 17 달러의 가격으로 Entree메뉴를 제공하였다.
패스트 푸드 업체의 매출 구조와 미국 팝 컬쳐의 확산, 아웃백의 양적인 성장세의 둔화 등에 힘입어 1995년 첫 해외진출을 시작한 아웃백은 현재 미국을 포함해 20개국에서 총 890개의 점포를 운영 중에있으며, 한국의 경우에는 1997년 첫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는 아웃백의 해외시장 중 가장 시장으로 총 125개의 아웃백 해외 매장 중에 80개가 한국에 위치한 매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해외 비지니스 파트너의 대표적 사례특성현지정부의 규제, 문화의 유사성, 고속 온라인 보급, 콘솔게임 부재대응라이선스 → 퍼블리싱 (현지법인x)전망중국 자체 게임의 등장 ↔ 중국 자체 역량의 부재① 시장 특성 현지정부의 규제 등의 진입장벽과 현지합작 파트너와의 트러블, 불법서버 등의 문제보유.중국 온라인게임산업은 한국 온라인게임의 진출과 더불어 급속도로 발전하였고 중국 정부가 주목하는 주요한 사업. 중국시장의 특징 들로는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례(① 국내:차별화/②국외: 세계화, 현지화 추진)초코파이 해외진출 -시 장 인 식 - 수출 마케팅 - 해외시장개척 - 초코파이의 글로벌화 4. 중국진출 -현황 5. 토의사항 목 차목 차1. 기업소개 - 오리온 초코파이1956~1979 / 1980~1989 / 1990~1996 / 1997~2000 / 2001~2007풍국제과 인수동양제과공업㈜ 창설오리온제과 탄생신제품 개발부도위기 극복- 초코파이이양구 회장 복귀미국 펩시사와 합작경영합리화 운동담철곤 사장 취임 후 매출성장가속도최고

  • [국제경영]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
  •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목 차• 엔터기술 회사소개• 해외진출 사례1. 일본시장2. 미국시장3. 기타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회사 연혁연 혁경영이념매출상황해외지사의 분포도해외진출사례 - 일본시장• 초기 진출형태- 높은 가격으로 인한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실패- 가라오케의 문화의 활성화 → 일본시장진출모색- 경쟁상품의 존재 → 진입장벽 형성→ 장난감 개념의 기존 상품과는 달리 정식 대중가요 탑재한 제품 출시• 시장 진출

  • [국제경영] 코스맥스 해외진출사례
  • 진출사례Global Business 2012.06.07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사례Ⅰ 기업소개Ⅱ 화장품 시장Ⅲ 코스맥스의 해외 진출중국인도네시아Ⅳ 코스맥스의 향후 전략Overview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가례Ⅰ기업소개코스맥스소개 설립1992 . 11 대표이사 이 경 수 , 송 철 헌주요사업 화장품 연구/개발/생산주요제품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기능성화장품핵심가치 환경경영나눔경영창의혁신프로페셔널리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해외거점기지 기능을 현지 초코파이 공장이 할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음95년 12월 5일, 동양제과는 1천4백만 불을 투자하여 중국 하북성 랑방경제기술개발구에 초코파이 생산공장을 짓고, 오리온식품유한공사(好麗友食品有限公司 Orion Food Co., Ltd)라는 현지법인을 만듦.\ 합작사로는 그룹사인 동양시멘트, 동양글로벌, 홍콩의 AGH(Asia Global Holding Limited) 사 등이 각각 10%의 지분을 참여, 지분70%를 참여한 동양제과가 경영, 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 영업,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