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블루클럽의 중국진출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블루클럽 소개
2. 중국시장 진출동기
1) 구축요인(Push Factor)
2)유인요인(Pull Factor)
3. 중국시장 선택
4. ‘블루클럽’의 선발진입전략의 이점
1)중국 따리엔에서 주도적 위치 선점
2)탄탄한 꽌시 선점 및 구축
3)우수 인적자원의 선점
4)주 고객층의 충성도 확보

II. 블루클럽의 대 중국 전략
1. 현지화와 한국화의 결합
1)현지화
2)한국화
2. 포지셔닝 전략
1) 타게팅
2)가격
3. 대 지역사회 접근 전략
1) 1소1선 운동을 통한 중국사회기여
2) 지방관료와의 탄탄한 꽌시 구축
3) 세계 미용인 경연대회
4. 홍보마케팅전략

III. 중국현지법인 소개
1. 중국 현지법인 - 미용업계 최초로 중국 현지법인 형태로 진출
1)중국현지법인 구성
2) 매출구성
3) 핵심역량
4) 성과
2. 성장단계
1) 중국시장 진입
2) 구축기
3) 확장기

IV. 잠재적 위협과 대책
1. 잠재적 시장 경쟁자
2. 질적 경영과 높은 서비스유지 어려움

V. 결론
본문내용
l 박경식 (2000) 한국기업종업원의 보상제도 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l 윤종록 (1998.11) Mentor관계와 신입사원의 조직적응
l George T. Milkovich, 이명구(1995.12) 경쟁력 제고를 위한 보상체계와 한국의 당면과제
l 정병재, 보상제도와 동기부여
l 김상표, 김태열 (2004) 조직의 사회화 전략과 신입사원의 선도적 행위가 사회화 결과들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l 김성수 (2002) 공무원 성과급제도의 동기부여효과에 관한 연구
l 류기철 (2000) 대졸 신입사원의 입사성적과 근무성적과의 상관관계 분석
l 이정재 (2004) 신입사원의 멘토링과 조직적응
l 나병선 (2001) 대기업집단의 학습조직과 조직문화, 조직학습, 조직유효성의 관계분석
박현정 (2001) 주한외국기업과 국내기업의 조직문화유형 및 직무만족 비교연구

1) 구축요인(Push Factor)
ㄱ. 국내미용시장의 과포화상태
한국의 미용산업은 90년대 후반부터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80년대 후반 이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던 미용실은 90년대 들어 과포화상태에 이르게 된다. 2002년 현재 약 8만6천89개 업소가 영업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미용 실소비자의 숫자를 고려하였을 때 이미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공급초과는 과다경쟁을 불러와, 자율경쟁이라는 미명하에 천차만별의 가격대를 형성하였고 고객의 발길을 끌기 위한 각 업소간의 다양한 경쟁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졌다. 이러한 포화상태의 한국미용시장은 블루클럽으로 하여금 해외진출을 모색하게 하였다.
참고문헌
1. 도서
성공신화의 열쇠, 달나라에는 없다 : 블루클럽의 신화 탄생시킨 정해진 사장의 체험적 경영론, 정해진 / 대원씨아이 / 2004
중국시장마케팅, 김익수, 2004/ 중국투자론, 김익수, 1999
2. 논문 및 보고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중산층, 포스코경영연구소, 베이징 김동하 연구위원, 2004.09
중국의 유통업 현황과 진출방안, KOTRA,산업자원부, 2003.08
일본외식산업, 해외브랜드 진출과 새로운 구조변화의 시대, 미야기대학 사업구상학부
가네코 고이치(金子孝一) 교수, 2004,11
3. 신문
아름다움을 파는 CEO 리컴인터네셔널 정해진 대표, ECHINA21, 2005.03
중국 가맹점 시장을 잡아라, 한겨,레 2005-02
프랜차이즈 대박 신화, 제2 도약을 꿈꾸다, 스포츠한국, 2005.02
한류 타고 ‘한국의 맛’ 대륙점령, 문화일보, 2004.11
프랜차이즈업계 세계공략 활성화, 한국경제, 2004.05
국내는 좁다, 이젠 해외로 간다, 동아일보, 2004.03
외식, 미용업계도 中 공략 경쟁, 국민일보, 2004.01
한국의 가위손 세계로 도약, 굿데이, 2003.10
이, 미용실도 수출한다, 한국일보, 2002.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4. 광고표준화 전략5. 글로벌 광고의 제약요인6. 글로벌 광고의 성공(촉진)요인제 2 절.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광고전략 비교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 가. TV 광고나. Cyber Marketing (Online Marketing) 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3. 다양한 광고 형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목 차Ⅰ.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연혁 4.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1) 해외의 현대자동차 부문별 진출 현황 (2) 지역별 전략 Ⅲ.본론 1.중국시장(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4) SWOT분석 (5) STP 전략(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2. 미국시장 (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3) 소비자 분석 (4) SWOT분석 (5) STP 전략 (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3. 인도시장 (1)

  • [국제경영전략론] 하이네켄과 하이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블루프린트 법칙 비교(1)전략적 측면1)하이네켄 성공적인 시장진입 요인2)하이트 성공적인 시장진입 요인(2)마케팅1)하이네켄 마케팅 전략2)하이트 마케팅 전략(3)조직1)하이네켄 조직 구조2)하이트 조직구조(4)재무(5)향후전략결론차별화와 기업성장의 동인참고문헌서론1.연구 목적 및 동기이번 국제 경영 전략 수업 과제의 주제는 비슷한 업종의 블루프린트 기업의 사례를 통해 기업 간 블루프린트 법칙과 기업 전략을 비교, 분석해 보는 것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제목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Abstract 인터넷의 첫 글자 i 와 강을 의미하는 River의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회사 설립 5년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이룩한 한국의 중소기업 회사이다.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과, 소니, 애플사와 역시 신생 중소기업인 거원이나 현원 등과의 경쟁 속에서 아이리버가 당당히 국내 1위,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 금호아시아나,아시아나항공사,항공사경영,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항공운송업계는 약 65억 달러(8조4천5백 억 원)의 손해를 입었다. 중단거리 노선을 특화하고 있는 아시아나의 경우, SARS의 영향으로 중국, 동남아, 아시아, 홍콩과 같이 수익률이 높은 노선의 타격이 컸으며 큰 폭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항공 운송업은 여느 타 업종보다 외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종으로 전쟁이나 SARS와 같은 돌발적인 천재지변과 유가, 환율, 금리와 같은 경영 외부 요인에 대해 직접적으로 가장 크게 타격을 받는 산업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