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중국 윤활유 시장에 대한 `SK ZIC XQ`의 마케팅믹스전략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글
2. 서론
3. 본론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촉진전략
4)유통전략
4.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SK엔크린(Enclean)은 SK㈜가 독자 개발한 고유 브랜드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첨가제를 첨가한 휘발유의 브랜드이다. 윤활유 지크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윤활유 부문 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인 국내 대표 윤활유 브랜드로서 2001년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02년부터 중국 진출도 추진하고 있어 쉘, 엘프 등 세계 메이저 윤활유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중국에서의 선전도 기대되고 있다. 특히 지크 XQ는 자동차 선진국인 미국석유협회(API), 유럽자동차 제조사 협회(ACEA) 및 고급 승용차의 대명사인 벤츠, BMW, 폭스바겐의 인증을 얻은 공인된 고급 엔진 오일로서 신뢰를 확고히 얻고 있다.
지난 2001년 이스라엘을 시작으로 중국, 대만, 카자흐스탄 등으로 수출선을 확대해 지난해에는 연간 70만대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확고한 위치를 다지고 있다.

중국인의 소비 패턴을 보면 중국 상점에서 붐비는 사람들이 모두 구매자는 아니다. 그들은 단지 구경하고 있을 뿐이다. 중국의 소비자들은 충분한 시간을 갖고 구경하고 만지작거리기 때문에 충동구매는 거의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중국 소비자는 질이 떨어지는 자국 상품에 싫증을 느끼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서구에서 수입된 상품을 동경하고 있다. 소비자 행동 역시 여러 면에서 '꿔칭'을 반영하고 있다. 중국인들은 길조의 발음을 가진 이름, 특히 권세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상표 이름을 선호한다.
참고문헌
• 국제마케팅 환경과 전략, 김주헌 저, 2004 문영사
• 판매 촉진 미디어, 1992 신유
• Let`s PR, 2003 매일경제신문사
• PR 캠페인, 박기순 외, 2001 한울 아카데미
• www.skzic.com
, 2004년 10워 22일
• 차이나 마케팅, 서중맹 저
• 중국 마케팅, 김용문 저
• 중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연구> 2000년 6월(15권 2호) 1~12p
•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국내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인문사화과학 논문집> 2002년 6월(16권 11호) 417~438p
• 리얼 마케팅, 송형철 저
• 현대 마케팅론, 유필화 저
• 중국 시장의 최근 현황과 한국기업의 마케팅전략,
<마케팅 연구> 1998년 11월(32권 11호) 37~38p
• 중국의 유통시장 현황, 오영교 저, 2002 학림사
• 중국 비즈니스 Q&A 100, 이규철 저, 2003 학민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중국시장에서의 SK-ZIC의 윤활유사업
  • 전략을 통한>중국시장에서의 SK-ZIC의 윤활유 사업목 차 1. 서 론ⅰ)윤활유 사업에서 중국시장환경ⅱ)SK의 윤활유 시장 분석ⅲ)SK-ZIC의 시장분석ⅳ)SK-ZIC의 STP분석2. 본 론◈ SK-ZIC의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 분석▶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3. 결 론4. 참고문헌1. 서 론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난리가 났다. 왜 그렇게 중국 시장에 집착하는 것일까? 그 이유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거대한

  • [마케팅믹스전략] sk 지크의 중국진출 및 마케팅전략
  •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전략 -지크의 중국진출 및 마케팅 전략-국제마케팅 ♧목차♧Ⅰ. 기업 개요지크 소개지크 연혁지크의 브랜드 계층 구조Ⅱ. 환경분석 엔진 오일 시장특성경쟁사 구매행태Ⅲ. STP 전략ZIC의 문제점과 마케팅 목표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Ⅳ. 4P MIXPRODUCT/BRAND ELEMENTplace/pricepromotion- adverting startegy- 주력 매체 이동 Ⅴ. 지크의 중국진출SK㈜의 중국사업 추진 배경VISION 및 목표SK㈜ 중국사업 추진 연혁중

  • [국제마케팅] SK의 지크(ZIC)의 SWOT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 목 차1. 서 론 2. 본 론⑴ SK(주)의 사업영역⑵ ZIC 브랜드 소개⑶ 윤활유시장에서 SK ZIC의 SWOT분석⑷ SK의 ZIC의 마케팅믹스전략⑸ 마케팅 활동의 성과3. 결 론< 참고문헌 >http://kdaq.empas.com/dbdic/dbview.tsp?num=3395069&ps=src&pq=국내학술잡지 : 한국 윤활유 시장의 현황 및 전망. 저자 이영익 발행년도 1987년 매일경제 2004-09-07 13:32한국경제 2004-09-16 15:17http://www.sklube.com/kor/body4-2.htm(ZIC 웹싸이트)http://www.skcorp.com/(SK주식회사)1. 서 론현재 윤활유 수출 꾸준히

  • [국제마케팅] 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믹스전략
  • 보 고 서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 믹스전략과 목 : 국제마케팅제출일자: 04년11월3일주제: 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 믹스전략목 차 1.개요2.한국&일본의 윤활유 시장3.SK 기업개요4.SK의 마케팅 믹스전략(4P)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전략5.결론1.개요고유가 시대를 살고있는 현대 국내 윤활유시장의 현황과 일본의 윤활유 시장에 대해 알아본다.그리고 기름한방울 나지 않는 국가에서의 윤활유시장을

  • [국제마케팅] SK(주)지크 마케팅믹스전략
  • 국제마케팅 믹스전략-SK(주)지크-국제마케팅담당교수제 출 일04. 11. 03목 차 서 론 1. 중국시장의 특성 2. 참고자료 2-1. 최근 분기별 GDP 성장율추이2-2. 공업생산 투자추이2-3. 소비재 매출 및 물가본 론 1. 마케팅믹스전략 대상업체 1-1. 기업소개1-2. 중국진출 현황1-3. ZIC2. 중국시장내 SK(주) 진출현황 3. SWOT분석 4. 마케팅믹스 전략 4-1. 제품전략4-2. 가격전략4-3. 유통전략4-4. 촉진전략 결 론 ■ 참고문헌마케팅 - 박명호, 박종무,윤만희 공저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