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다음 커뮤니케이션 기업 개요
2. 기업비전
3. 기업 CI
4. 기업 연혁
5. 직원 현황
6. 관계 회사 현황
7.사업현황
Ⅱ.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분석
4. 문제 기회
5. 대안 전략
본문내용
2. 기업비전
▷인터넷 미디어 기업
인터넷 미디어 기업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잇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세상을 열어갑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메일(한메일넷), 온라인 커뮤니티(Daum카페), 온라인 미디어(미디어Daum)등에 기반한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선도합니다.
Daum(www.daum.net)은 창의적인 3,700만 Daum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목소리가 한데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터넷 비즈니스 리더
Daum은 이러한 한메일넷, Daum카페 등으로 새로운 한국 인터넷 비즈니스를 선도하여 왔으며 지난 2000년부터 핸드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개발하고, 온라인 커머스의 새로운 모델 Daum쇼핑 d&shop을 성공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2003년 Daum은 미디어Daum과 Daum검색 등을 보다 강화해 인터넷 이용자들의 정보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이를 인터넷 비즈니스 기반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앞으로 Daum은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끊임 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서 위치를 탄탄히 가져갈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경영전략
  • 전략 다음본사 제주도로 이전경영자의 유통경로이념평소 이재웅 사장이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같은 벤처 단지 조성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향후 신사업을 진행하는 데도 이러한 입지 조건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 데 따른 것공중관계의 지원제주도는 몇 년 전부터 기존 관광 산업과 농축수산업 등 주력산업의 쇠퇴로 국제 자유도시 선도프로젝트인 첨단과학기술단지를 조성하기로 하고 다음커뮤니케이션 등 IT기업의 유치에 나섬.Logo유통전략

  •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분석
  • 전략  홈쇼핑 시장의 높은 성장률 중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여주는 인터넷 쇼핑 시장에 다음의 장점인 국내최대회원가입자수와 2003년 판매총액 1866억 및 전체 인터넷쇼핑몰 판매량 4위의 성적을 달성한 D&SHOP을 광고 및 경영혁신을 통해 좀 더 전략적이고 유연하게 운영해 나가도록 한다. 또한 네티즌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미디어다음 서비스를 커뮤니티화 하여 다음만의 거대한 통합 카페를 만들어 브랜드화 시킨다. SOWT전략온라인

  • [마케팅원론] MS의 성공전략
  • 다음측은 같은 해 10월에는 윈도XP판매금지를 청구하는 소장을 서울지방법원에 제출했다. 다음측은 소장에서 MS가 윈도XP에 MSN메신저 등 응용소프트웨어를 끼워 팔기 하는 행위는 다른 업체의 공정한 품질 및 가격 경쟁의 기회를 박탈하는 것 이라고 주장했다.그러나 우여곡절 끝에 다음측은 최근 미화 1000만 달러 현금지급 등 총 3000만 달러의 지원을 MS로부터 약속받고 MS와 합의했다.5. MS의 경영전략1) 인재경영“핵심 인재가 없다면 우리 회사 역시

  • [전략경영] Daum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 다음, CJ인터넷 손잡고 검색 시장 지배력 강화 (2005. 3. 14 ) 다음- 교보문고와 제휴, 도서 전문 검색 본격 시동 (2006. 3. 22) 다음- LG전자, 전략적 제휴 체결 ( 2006. 9. 28 ) 내부환경분석DAUM사업DAUM현황DAUM전략적제휴전략적제휴다음-IB스포츠 제휴, 스포츠 컨텐츠 강화 ( 2006. 7. 26 ) 안철수연구소-다음전략적 제휴 ( 2007. 5. 16 ) 경영하우징, 다음 업무제휴 협약 ( 2007. 10. 18 ) 구름인터렉티브,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전략적 제휴 ( 2007. 10. 26 ) 외부환경분석외부

  • [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전략 방안
  • 커뮤니케이션을 넘어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UCC를 중심으로 한 tv팟 서비스 오픈과 더불어 동영상 베타검색서비스를 선보였고, 동영상 검색의 풍부한 db확보를 위해 다양한 전문 동영상 콘텐츠 업체들과 제휴를 확대했다. 2007년 Daum은 일반인도 양질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사용자들이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올리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UCC의 핵심가치와 성장 전략을 모색하고 UCC를 수익 모델로 활용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