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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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다음커뮤니케이션 소개
2.다음의 사업 영역
3.인터넷 산업
4.다음의 전략적 제휴전략
5.다음의 위험요소
본문내용
다음은 어떻게 성공하였나?

‘다음’과 ‘Yahoo’의 양대구도
‘Yahoo’는 단순히 취향만 바꿈
‘다음’은 토종기업으로서 한국인의 니즈를 알고 있음을 부각
꾸준한 마케팅 비용의 투자로 인터넷 광고시장 점유
전략적 제휴를 최대한 활용

전락적 제휴란?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사업이나 기능 부문에서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
→“근본적 목적은 협조 아닌 경쟁!!”

다음의 전략적 제휴 전략
양적 성장 위주에서 질 좋은 서비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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