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품전략
유통전략
촉진(광고)전략
가격관리 및 수익구조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현재제품구조
다음은 종합포털로서 모든 소비생활과 문화생활, 여가 생활을 다음 안에서 해결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무료전자메일서비스인 한메일넷
현재 국내 최대 온라인 동호회Daum카페,온라인 쇼핑몰(Daum쇼핑),
금융플라자와 경매/ 뉴스/ 만화/ 취업/ 운세/ 영화/ 여행 등 50여종이 넘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 지능형 멀티미디어 검색서비스 Daum 검색 쿠치

검색, 뉴스, 메신저 등 포탈의 기반 서비스이자 컨텐츠 중심의 서비스강화.
카폐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여 금융플라자, 다음 쇼핑, 모바일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업계선두권.
그 동안 상대적으로 뒤쳐졌던 검색서비스를 선두권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오버츄어, 구글과 제휴를 하여 한글로 된 1억 페이지 이상의 방대한 웹페이지를 공유.
뉴스/미디어 서비스를 강화하기위해 미디어 다음을 오픈.
다음 쇼핑은 대고객 서비스 강화차원에서 한솔 CSN과 제삼자 물류 시스템(TPL) 제휴와 배송추적시스템 도입으로 고객만족도를 제고 하였고 다음쇼핑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상품의 수를 대폭 증가시켜 종합쇼핑몰을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 다음 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Ⅰ.다음 커뮤니케이션 기업 개요1. 기업개요다음(Daum) 커뮤니케이션인터넷 광고와 전자상거래 등을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 업체본사주소제주도 제주시 노영동 1294-5설 립 일1995.02.16대표이사이재웅등 록 일1999.11.11종업원 수홈페이지www.daum.net대표전화02-6003-5500舊 상호-계 열다음(Daum) 커뮤니케이션사업내용인터넷포털서비스2. 기업비전인터넷 미디어 기업인터넷

  •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분석
  • 전략  홈쇼핑 시장의 높은 성장률 중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여주는 인터넷 쇼핑 시장에 다음의 장점인 국내최대회원가입자수와 2003년 판매총액 1866억 및 전체 인터넷쇼핑몰 판매량 4위의 성적을 달성한 D&SHOP을 광고 및 경영혁신을 통해 좀 더 전략적이고 유연하게 운영해 나가도록 한다. 또한 네티즌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미디어다음 서비스를 커뮤니티화 하여 다음만의 거대한 통합 카페를 만들어 브랜드화 시킨다. SOWT전략온라인

  • [마케팅원론] MS의 성공전략
  • 다음측은 같은 해 10월에는 윈도XP판매금지를 청구하는 소장을 서울지방법원에 제출했다. 다음측은 소장에서 MS가 윈도XP에 MSN메신저 등 응용소프트웨어를 끼워 팔기 하는 행위는 다른 업체의 공정한 품질 및 가격 경쟁의 기회를 박탈하는 것 이라고 주장했다.그러나 우여곡절 끝에 다음측은 최근 미화 1000만 달러 현금지급 등 총 3000만 달러의 지원을 MS로부터 약속받고 MS와 합의했다.5. MS의 경영전략1) 인재경영“핵심 인재가 없다면 우리 회사 역시

  • [전략경영] Daum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 다음, CJ인터넷 손잡고 검색 시장 지배력 강화 (2005. 3. 14 ) 다음- 교보문고와 제휴, 도서 전문 검색 본격 시동 (2006. 3. 22) 다음- LG전자, 전략적 제휴 체결 ( 2006. 9. 28 ) 내부환경분석DAUM사업DAUM현황DAUM전략적제휴전략적제휴다음-IB스포츠 제휴, 스포츠 컨텐츠 강화 ( 2006. 7. 26 ) 안철수연구소-다음전략적 제휴 ( 2007. 5. 16 ) 경영하우징, 다음 업무제휴 협약 ( 2007. 10. 18 ) 구름인터렉티브,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전략적 제휴 ( 2007. 10. 26 ) 외부환경분석외부

  • [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전략 방안
  • 커뮤니케이션을 넘어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UCC를 중심으로 한 tv팟 서비스 오픈과 더불어 동영상 베타검색서비스를 선보였고, 동영상 검색의 풍부한 db확보를 위해 다양한 전문 동영상 콘텐츠 업체들과 제휴를 확대했다. 2007년 Daum은 일반인도 양질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사용자들이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올리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UCC의 핵심가치와 성장 전략을 모색하고 UCC를 수익 모델로 활용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