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e비즈니스](주)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e비즈니스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1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디지털시대 경영전략]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필요성,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요소,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사이버 커뮤니티, 향후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방향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인적자원관리] MBO와 다면평가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의 e-SC SCM 분석
- 하고 싶은 말
- A+리포트에요*^^*
- 목차
-
Ⅰ. 서 론
Ⅱ. 연구배경
1. 인터넷 포털 산업 현황
2. UCC 관련 연구
2.1 UCC 발달배경
2.2 포털 동영상 UCC의 전략
Ⅲ. 현황 및 상황
1.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의 현황
1.1 연혁
1.2 2008년 3분기 실적
1.3 사업현황
2. 네이버와의 경쟁상황
2.1 재무비율
2.2 재무 비교분석
2.3 종합적 비율분석(평점)
Ⅳ. 분석내용
1. 다음의 비즈니스 환경
1.1 전통적 포털 서비스에서의 경쟁
1.2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에서의 경쟁
1.3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서의 경쟁
2.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2.1 온라인 포털 서비스 체제 구축단계 (1995년 ~ 2002년 상반기)
2.2 사업영역의 본격적인 발전단계 (2002년 후반기 ~ 현재)
3. 네이버와 서비스 비교 분석
3.1 UCC 서비스
3.2 서비스 비교 분석
4. 다음과 네이버의 커뮤니티 비교
4.1 메뉴 비교
4.2 카페 구성 비교
4.3 장․단점 비교
5. 다음의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5.1 도약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
5.2 글로벌 환경에 대비한 조직변화
Ⅴ. 의견 및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급속하게 인터넷이 성장하고 보급되면서 수많은 인터넷 관련 기업들이 생겨났다. 이러한 인터넷 기업들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인터넷 포털이다. 인터넷 포털은 마케팅, 유통, 그리고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국내외 기업들이 인터넷 포털을 통해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찾고 있으며, 인터넷 기업들 역시 인터넷 포털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는, 인터넷 포털들에게 빠른 시장 대응력과 차별화를 요구하고 있다.
국내 포털서비스는 1990년대 후반기에 시작되었다. 1997년 야후코리아의 출범으로 장이 열렸으며, 같은 해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의 기반 서비스인 한메일 서비스와 NHN의 기반인 네이버 검색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2000년 대 들어서면서 포털의 인수 및 합병, 새로운 서비스 출시 등으로 인해 경쟁이 가속화되었다. 생존을 위하여 일정 규모 이상의 회원을 유지하고 확장하여야 했으며, 또한 지속적인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이를 이용한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제공하였기 때문에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인터넷 기술, 모바일 기술, 유비쿼터스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
기술 등의 발전으로 포털 업체들은 또 다른 기회와 위험에 직면하고 있으며, 생존을 위하여 기술 변화에 경쟁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1995년 2월 설립 이후 꾸준하게 성장성을 보이고 있다. 1997년 5월 국내 최초의 무료 한메일 서비스 제공으로 국내 최대의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성장하면서 질적, 양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하지만 현재 다음이 당면한 경쟁상황이 결코 만만치만은 않다. 다양한 경쟁 포털들과 그중에서도 인터넷 포털 업종 중 최고의 주가를 유지하고 있는 (주)NHN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는 것이 가장 큰 이슈라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본 고에서는 (주)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현황을 분석해보고 (주)NHN과의 경쟁, 특히 많은 관심을 받은 UCC에서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전략, 그리고 그에 따른 나름대로의 의견을 통하여 다음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하여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