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델컴퓨터 Dell.com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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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델컴퓨터 회사소개
2.사업 모델
3.직접 판매 방식-Direct Model
4.마이너스 운전자금
5.고객관리-Premier Pages
6.전략적 아웃소싱
7.사원이 주인인 기업문화
8.고객 및 협력업체와의 통합
9.델컴퓨터 사례분석
10. Dell.com
11.경쟁기업들
본문내용
정보 기술 및 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공급 업체

미국 내 판매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Michael Dell에 의해 1984년, 시스템을 고객에게 직판하면 고객의 요구를 가장 잘 파악하여 그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컴퓨팅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단순한 컨셉을 기반으로 설립

이 다이렉트 비즈니스 모델로 인해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거나 Dell이 고객의 기대치를 파악하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소매상이 없어짐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으로 시작했던 Dell 컴퓨터사는 전화나 팩스 등을 통한 맞춤식 통신판매를 통해 성장. 창업 당시에도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전략을 폄

이러한 다이렉트 모델을 통해 Dell은 모든 시스템을 주문 제작하여 강력하고 풍부하게 구성된 시스템을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Dell은 간접 유통 채널을 이용하고 재고회전율이 평균 4일인 경쟁사들에 비해 훨씬 빠르게 최신 관련 기술을 도입

90년대 초반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해 기존의 통신판매 이외에 소매점을 통한 판매전략을 병행 93년 최초로 적자 결산이 되자 매출위주의 전략을 과감히 버리고 고객위주의 전략으로 전환 96년 이후 인터넷 상에 인터넷 점포를 개설하여 개인, 기업, 정부까지 상대하는 기업으로 성장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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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앞에는 내용이 괜찮았는데 뒤로 가면 사진만 있네요
  • ghdwl***
    (2012.09.16 04:11:4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분석이란 이렇게 하는 것이다
  • jhjmk***
    (2007.10.05 11:5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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