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신세계 유통 사업부 윤리경영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신세계 소개
- 신세계의 비전, 목표, 경영방침

2 . 유통환경 분석
- 현 시장 상황 분석과 향후 시장 전망
- 경쟁사 및 소비자 분석
- 신세계에 있어 이마트의 의미와 역할

3. 신세계 윤리경영의 역할과 과제
- 신세계의 4대 전략 중 하나인 윤리경영의 의미
- 신세계 윤리경영의 내부적 시스템
- 신세계 윤리경영의 공익활동
- 이마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


4. 윤리경영과 관련한 향후 방향
- 신세계 윤리경영과 사회공헌 과제
- 공익마케팅 컨셉 도출

5. 구체적 실행방안
- What, Who, How
- 기대효과
본문내용
신세계 소개 (1)

신세계는 유통 전문 기업으로 백화점과 할인점을 양대 축으로 유통관련 부분과 유통지원 부분으로 집중되어 있는 그룹이다.


사업 현황
신세계는 현재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 유통 관련 사업군과 유통 지업 사업군으로 크게 나누어 진다.

백화점부문 전국 7개점
대형할인점 부문 국내 75개 점포, 중국 3개점
인터넷 쇼핑몰 부문 신세계몰, 이마트인터넷쇼핑몰

-> 신세계의 주요 매출 구조중 이마트와 백화점의 비율은 이마트의 비중이 매우 높다.


유통환경 분석-향후전망
유통 부분에서 할인점 시장은 아래와 같은 외부 환경으로 향후 성장이 예상된다.

국내 경기와 소득/소비수준
가계부채 증가세가 둔화되는 가운데, 향후 소득증가율이 유지될 경우 2005년 하반기에서 2006년 이후에는 소비여건이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

정부의 내수경기 부양책
주5일 근무제 확산과 금리인하 및 특소세조정, 소득세율 인하 등 정부의 경기부양정책, 원화절상으로 인한 물가하락 예상

주 5일 근무제 확산
레저, 스포츠, 여행, 가정용품의 수요가 증대되고 가족중심의 쇼핑형태와 교외형 입지가 선호되면서 할인점의 성장이 전망

합리적인 소비패턴 확산
서구식 라이프 스타일의 확산과 경기 불확실성 및 실질소득 감소로 합리적인 소비패턴이 확산됨에 따라 가족단위의 대량구매의 일반화, 저기지향과 비교 구매 문화의 정착으로 할인점 이용이 크게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교육] 갤러리아 백화점 팀장 매니저 리더십 역량강화 제안 프로그램
  • 경영철학, 비전, 목표인력육성목표 및 교육부서에 대한 기대사항경영진이 현장리더에 기대하는바경영진 인터뷰 (CEO, 임원)갤러리아 조직에 대한 이해비전/가치/인재상이 요구 및 지향하는바 도출조직의 인적자원 전략분석외부 환경 분석 사업 비전/가치 분석경영성과(전사, 지역별, 상품별)경영 주요 이슈직원 교육 현황, 이직률 등인사 지표 기존 교육성과 및 조치사항문헌 연구국내외 선진기업 및 주요 경쟁사영업인력 육성 방안특히

  • 이마트와 홈플러스 마케팅전략 비교
  • 총 113개의 점포를 보유하게 됐다. 신세계 이마트의 점포수 122개와는 9개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토종 브랜드 이마트에 대한 국민적 애정과 이마트 보다 늦게 시장에 뛰어 들었다는 업계 2인자의 이미지를 벗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 할 것으로 생각된다.- 각 지자체별 재래시장 활성화 정책으로 인한 대형 할인점에 대한 각종 규제 및 그에 따른 소비자 인식. - 시장 포화 상태로 인한 동종 업종간의 과도한 출혈 경쟁과 높아지는 소비자 요구.

  • [경영학원론]신세계의 윤리경영
  • 윤리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함께 한 기업을 선택하여 현재 그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윤리경영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 해 보기로 결정하였다.신세계 선정이유우리 조는 조사의 주제를 윤리경영으로 선정한 후 주제와 잘 맞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서 여러 번의 회의를 가졌다. 그리고 최종 후보로 웅진과 신세계가 선정되었다. 두 그룹 모두 우리나라의 대표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하지만 유통업은 다른 업종과 달리 신

  • [마케팅관리]신세계 이마트 경영 및 마케팅 분석
  • 신세계의 이마트이다. 월마트의 경우 세계 여러나라를 대상으로 거대한 유통망을 확보한 다국적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유독 한국에서는 선두기업의 자리를 이마트에게 빼앗겼다. 본 보고서에서는 국내 업체로서 유통분야 선두를 달리는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 브랜드 소개E-MART는 신세계 백화점에서 경영다각화차원에서 새로운 유통업체를 설립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1993년 창동점을 우리 나라 할인점 1호로

  • [기업윤리] 제3장 기업윤리의 환경변화
  • 윤리 교육 연구3. 기업윤리의 교육과정4. 기업윤리교육의 내용5. 기업윤리교육의 효과제 3 장 기업윤리의 환경변화제 1절. 기업윤리의 국제적 환경변화1. Globalization과 New Round의 전개 글로벌리제이션이란? 지구촌화, 세계화, 국제화를 의미Global 시대에는 경제운용의 세계화뿐만 아니라 기업도 세계화를 이룩해야 함e-비즈니스의 전개로 정보화의 촉진이 일어남, 생산과 유통 그리고 마케팅의 많은 부분을 세계도처에서 직접 추진하는 글로벌 경영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