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광고분석] The new BMW 3 Series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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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7.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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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광고 분석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현대는 복잡하고 다양한 양상으로 미디어가 발달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매체들을 통한 대화가 가능해져 발신자와 수신자의 거리는 매우 좁혀졌다. 또한 과거에서 현대로 오며 의사소통 방식의 변화 뿐 아니라 시대적 사회의 흐름 또한 많이 변화하였다.
의사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이러한 메시지 전달의 과정에서 수신자의 위치는 매우 중요해졌다. 이것 또한 인쇄, 방송, 인터넷 등 매체의 발달로 소통이 빠르고 자유롭게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수신자의 반응이 정확하게 표현되는 시대이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을 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위해서 발신자는 수신자의 연령이나 지위 등에 대한 다양한 분석이 필요하며 시대의 사회분위기 또한 고려해야 한다. 수신자의 입장에서는 발신자의 메시지를 그대로 전달받지 않아야 하며, 발신자의 메시지를 여러 가지 의미로 분석하고 받아들일 것만 받아들여야 한다. 이런 의사소통 과정은 신문기사와 같이 정확한 사실보도가 관건인 매체에서 발신자의 오류가 많이 드러나며 수신자의 재해석이 요구된다.
광고의 경우도 이러한 과정이 중요하게 나타난다. 발신자에게 수신자 분석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고, 수신자에게는 발신자의 의도와 광고물의 다양한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광고는 반복과 생략, 은유 등의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함축적으로 의미 전달을 하며, 시각적, 공간적 기호를 이용하여 짧은 순간에 강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이것은 자세한 설명보다 커다란 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수신자를 자극하여 한 번 더 시선을 끌어내는 역할을 한다. 하나의 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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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말 최악의 자료.. 돈 아까워요 내가 교수라면 임마 B 아니면 C+정도
  • hooya6***
    (2010.11.20 19: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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