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마케팅사례분석-BMW 기업성장과정과 SWOT분석및 BMW 마케팅전략,광고분석및 나아가야할 방향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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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기업성장과정과 SWOT분석및 BMW 마케팅전략,광고분석및 나아가야할 방향제언 레포트입니다.

BMW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전략과 사례를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BMW 기업소개와 성장과정

2. BMW 주요제품라인 소개

3. BMW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BMW 마케팅전략 사례
(1) 브랜드 마케팅
(2) 감성마케팅
(3) 서비스마케팅
(4) 이미지마케팅
(5) 프리미엄 마케팅

5. BMW 광고 및 홍보전략

6. BMW의 사회공헌활동 (CSR)

7. 나아가야할 방향 제언
본문내용
1. BMW 기업소개와 성장과정








BMW는 세단, 컨버터블, SUV, 스포츠카, 모터사이클을 판매하는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이다.
BMW의 기업성장과정은
- 1913년 독일 공군에 엔진을 납품
- 1916년 경영 위기에 처해 엔지니어들이 인수
- 1917년 회사 이름을 ‘Bavarian Motor Works’로 변경
그리고 제1차 세계대전 동맹국의 패배로 독일에서 더는 비행기를 제작할 수 없게 되자 항공기 엔진에서 모터사이클로 눈을 돌렸다
1928년에 자동차 산업으로 사업 확장하였고 BMW 5시리즈, BMW 3, BMW 7시리즈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2. BMW 주요제품라인 소개

BMW의 주요제품 라인은 세단(Sedan)을 비롯해 ‘컨버터블(Convertible)’, 스포츠카(Sports Car) 그리고 ‘SUV(Sports Utility Vehicle)’ 라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970년대 이후 BMW는 ‘1 · 3 · 4 · 5 · 6 · 7 · 8’ 등의 시리즈 라인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때 숫자가 커질수록 큰 사이즈의 차량이며 시리즈 넘버 뒤로 붙는 2자리의 숫자는 차량에 적용된 엔진의 크기를 의미한다. 가령, BMW 528은 2,800cc의 엔진을 가진 BMW 5시리즈이다. 또한, 숫자와 함께 영문 알파벳 X가 붙은 차량은 SUV이고 M이 붙은 차는 고출력의 자동차를 뜻하며, i는 최근 회사가 주력하는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카 등 친환경 자동차를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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