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영화관(멀티플렉스영화관)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효율적 선택과 만족도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조사의 배경
2. 영화산업의 파급효과
3. 의사결정 문제 및 조사 목적
4. 선행연구 고찰
II. 본론
1. 조사 개요 및 설계
2. 조사 대상
3. 조사 도구 및 방법
(1) 설문지 구성
(2) 조사 방법
4. 자료 처리
III. 결론
1. 분석 결과
2. 결과 요약 및 제언
- 본문내용
-
1. 조사의 배경
현대사회를 일컬어 ‘정보의 홍수 시대’라고 말한다. 소비자들은 정보를 탐색하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여야 하는 어려움이 생겼다. 이미 오프라인 시장은 포화상태에 다다랐고, 공간과 시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 시장은 소비자의 의사결정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시장의 경쟁 논리에 의해 기업은 더욱 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기업은 자신들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들이 얼마나 만족하는지 알아보게 되었다.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 해 소비자 조사만을 전문으로 하는 정보 서비스 업체가 근래에 들어 많이 생기는 것을 봐도 소비자 구매 동향과 만족도 조사 등 소비자 관련 조사의 필요성은 중요해 졌다고 볼 수 있다.
2. 영화산업의 파급효과
현대사회에서 영화 산업의 비중은 다른 오락. 문화 서비스 분야와 함께 국가 산업의 막대한 비중을 이루고 있다.
산업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2003년 기준 국내 상영 영화의 경제적 파급 효과와 영화 수출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합한 영화산업 전체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추정한 결과, 생산유발액은 8068억원, 부가가치 유발액은 3543억원, 수입 유발액은 649억원, 고용유발인원은 8006명으로 나타났다.
3. 의사결정 문제 및 조사 목적
(1) 조사 목적
위 표의 주어진 4가지 자료만 보아도, 우리나라에서 영화산업이 차지하는 중요함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그리하여 본 팀원들은 국가고객 만족 지수 -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조사한 객관적인 자료인 영화관 품질 점수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효율적인 선택과 만족도에 관하여 조사했다. 이는 영화관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주에게 품질과 가격, 그리고 소비자 만족에 대한 자료를 제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이득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소비자에게는 더 효율적인 구매선택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참고문헌
-
이승신, 박선영, 배미경(1996), “유락시설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효율적 선택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산업연구원 홈페이지
조선일보 홈페이지
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 고객 만족도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