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경영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3
Ⅱ.본론
관광객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3
관광주체 (고객) .....................................................4
Planning : 계획활동 4단계 ........................................5
Organizing : 경영과 조직화 및 조직구조 유형 .................6
Leading : 리더쉽 및 동기 유발 ...................................8
Controlling ..........................................................8
인사활동 .............................................................10
재무활동 .............................................................12
서비스 ...............................................................13
경영전략(마케팅) 및 정보경영 ...................................16
Ⅲ.결론 ..............................................................22
본문내용
서론

2000년 프라이어리티 클럽 멤버들이 뽑은 최고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2001/2002년 아태지역 최고의 호텔, 2002년 세계 최고의 호텔과 항공사 (Global Finance선정) 등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호텔이 바로 삼성동에 위치해 있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이다. 실제로 현재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원래 명칭은 인터컨티넨탈 호텔이었으나 미국본사로부터 시설이나 운영, 실적에서 모두 최고로 인정을 받으면서부터 ‘그랜드’급으로 승격을 하였다. 전세계 인터컨티넨탈호텔 체인 중에는 일본 요코하마와 프랑스 파리에 그랜드급이 있긴 하지만, 기존의 호텔이 그랜드급으로 승격되기는 처음있는 명예로운 일이었다.뛰어난 입지와 최적의 환경에 힘입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최적의 비즈니스호텔로 성장하였고 최고의 객단가로 최고의 점유율을 기록하는등 승승장구하고 있다.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마케팅으로 또한번의 도약을 꿈꾸고 있는 그랜드 인터컨테넨탈 호텔을 조사해보았다.

b 관광객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1. 소유권 : LG 계열의 한무개발
2. 경영형태 : Intercontinental체인의 위탁경영의 체인호텔
3. 개관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1988년 개관
4. 위치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8
5. 시설 : 한국 종합무역센타 단지내 위치
- 지하 4층, 지상 33층, 옥탑 2층
- 연건축면적 128,254 평방미터(38,864평)
- 535개의 객실, 17개 식음료업장, 18개의 연회장
- 주차능력 : 1200여대 수용 가능한 주차장

b 관광주체 (고객)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은 비즈니스맨을 주고객으로 삼고 있으며 관광객을 주 타켓으로 삼고 있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과는 차이를 보인다. 다음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의 주요고객층과 그들을 위한 서비스이다.
1. 비즈니스 고객
- 전체 고객중 비즈니스 고객이 91.4% , 그 중 비즈니스 FIT고객이 84.6%를 차지
- 비즈니스를 위한 객실 구비
: 회의용 탁자가 있는 커머셜 스위트(18평), 주니어 스위트와 객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독립된 공간이 보장되는 원베드룸 스위트(18평), 2000년 아셈회의 때 5개국 정상들이 머문 5개의 마운틴 스위트(54평) 등 모든 객실을 비즈니스 고객에 맞춰 고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체로 만족합니다.
  • youngho***
    (2006.03.19 20:49:29)
회원 추천자료
  • [호텔 기획 경영론] 신라호텔 한식당 도입
  • 호텔에서 사라지게 만들었다.순서위치특1급호텔한식당 1서울시임피리얼팰리스호텔X2르네상스 서울 호텔사비루3파크하얏트서울X4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X5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X6호텔리츠칼튼서울X7메이필드호텔봉래정8쉐라톤그랜드워커힐 서울온달9그랜드 힐튼 서울X10JW메리어트호텔 서울X11롯데호텔월드X12그랜드 하얏트 서울X13웨스틴조선호텔 서울X14밀레니엄 서울힐튼X15서울 프라자 호텔X16신라호텔X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조사
  • 호텔 홈페이지 참조. -조사의 중점 :하얏트호텔에 대한 독자적인 운영방침 및 그랜드 하얏트에 대하여,현재 배우고 있는 식.음료부 계통에 중점을 둠(하얏트호텔의 양식당)-하얏트 호텔(그랜드 하얏트 서울) -현장조사 후, 이론&실무와의 차이점 도출-서울 Grand Hyatt 호텔의 성공 요인-국내 호텔위탁경영의 새로운 방향-세계 6대 호텔 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느낀점HY

  • 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 - 쉐라톤 워커힐 마케팅전략
  • 호텔의 객실팀 조직도객실팀장 240명프론트 Office 58명Concierge 29명House Keeping 120명Leisure Sports 34명Main FrontTowersDouglasMaxwellGROBell ServiceAirportDoor Service객실정비일반정비HealthSauna자료: 쉐라톤 워커힐 호텔 98년 객실 메뉴얼2.거시환경분석1) Political Environment 정치적인 환경에서 호텔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은 정부의 여러 가지 호텔, 관광산업 정책들이다. 예를 들면 카지노의 허가, 국제회의 유치, 국제행사유치 등으로 호텔 객실수요가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호텔 경영 방식에 따른 분류와 개념2. 국내 호텔들의 경영방식 비교 연구3. 국내 독립경영 & 로컬 호텔과 외국계 체인 호텔의 비교 연구4. 독립 경영 호텔의 현황- 메이필드 호텔,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해운대 그랜드 호텔- 신라, 롯데, 파라다이스 호텔-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분석 (SWOT)5. 외국 독립 경영 호텔의 성공사례Ⅲ. 결 론-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Ⅳ. 참고 문헌Ⅰ. 서 론- 국내 호텔 산업의 흐름 -세계 각 국은 관광산업의

  • [컨벤션경영서비스] 협회시장의 현황과 활성화방안
  • http://www.naver.com엠파스 http://www.empas.com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야후 http://www.yahoo.com http://www.marketprobe.com/ServerChart/Research/Case.ashttp://www.accounting.rutgers.edu/raw/aaa/facdev/teaching/pwcases/pwcs22.hthttp://www.mhhe.com/primis/catalog/pcatalog/D15-1.htm?http://www.mhhe.com/primis/catalog/pcatalog/NAKRA.hthttp://kyungnam.hananet.net/univ/sju/htlmng/tourbiz/06jucha/06-html/main6-5.htmhttp://kyungnam.hananet.ne*인터뷰 *리츠칼튼 연회예식판촉팀장 : 장치환프레지던트 호텔 레스토랑 지배인 : 유양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