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메디슨(Medison) 중장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메디슨 경영종합분석
1. Medison 소개
2. 위상분석
3. 산업환경분석
4. 내부환경분석

Chapter 2
중장기 사업구조의 재설정
1. 비전과 목표 설정
2. 초음파 시장 예상
3. 해외 시장 예상

Chapter 3
전략 방향 제시
1. SWOT분석을 통한 전략 제시
2. 전략적 우선 순위 도출

Chapter 4
전략 구체화 방안
1. 내부역량 강화방안
2. 조직 운영상 제고사항
3. 재무기법 벤치마킹
4. BSC
5. Road Map
본문내용
Chapter 2 중장기 사업구조의 재구성
1. 비전과 목표설정
메디슨은 세계시장을 상대로 의료기기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이며, 구성원들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기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우리는 전세계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우리에게 선두자리의 매출, 이익,
가치창조를 안겨주며, 우리 사원들, 주주들, 그리고 우리가 일하고 생활하는 지역사회를 번영케 한다.

Chapter 4 전략 구체화 방안
1. 내부역량 강화 방안

연구개발 (R&D)

가치사슬상의 협력업체와 연구성과 공유 동반성장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 / 육성
산학협동을 통한 기술 개발
조인트 벤처
IT 기술과 초음파 의료기기 결합


차별화 요소 구축

원주 의료산업 클러스터 산학연구소 역량 강화
디자인 혁신 추진 (헬싱키 디자인 대학원과 연계)
의료 산업 기술동향 파악
소비자 Needs 파악


정부의 정책적 연계활동

고부가가치산업인 의료산업 육성 정책 적극 이용
정치, 제도, 금융지원


조직문화

벤처 특유의 신속한 문화와 창의적 도전정신
성공에 대한 열정과 보상체계 확립

3. 재무기법 벤치마킹

[메디슨]은 과거 투자 평가방법의 부재로 인해 주먹구구식의 투자가 이루어졌다. 현재 시나리오 기법을 이용한
대비책을 세우고 있지만 시스템적으로 제도화 되어있지 않다. 또한 해외 수출의 비중이 88%에 달하는
[메디슨]에게 환율의 변동이란 반드시 극복해야 할 위험요소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제약업계에서 우수함을 검증 받은 Merck사의 재무기법을 대안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BSC부분이 좀 미약하더군요.
  • nos1***
    (2005.10.05 13:02:1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적 제휴 분석 및 사례- 한솔제지, 메디슨
  • ≪차 례≫1. 서론2. 본론1)전략적 제휴의 개념 및 정의2)전략적 제휴의 동기(목적)3)전략적 제휴의 유형(형태)4)전략적 제휴의 이점5)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사례 연구】1. 한솔제지(주)㉠추진배경 ㉡제휴 내용㉢Norske skog & Abitibi Consolidate 연합 ㉣주요 애로사항 및 극복과정 ㉤성과 및 기대효과 ●회사연혁2. 메디슨(주)㉠배경 및 취지㉡진행과정㉢협상과정의 애로사항 및 그 극복 ㉣성과 및 효과 ●회사연혁3. 결론1. 서론최근 국제화

  • [올해최신][삼성메디슨자소서합격예문+맞춤형자기소개서전략][삼성메디슨-최신합격자기소개서]삼성메디슨자기소개서자소서,삼성메디슨자소서
  • 메디슨’이라는 기업을 제대로 분석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모든 기업이 궁극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이라는 점에서 ‘궤’를 같이하지만, 각각의 기업들이 이윤을 추구해 나가는 ‘과정’과 ‘경영관’은 본질적으로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각각의 기업의 구미에 맞는 자기소개서를 쓰는 것은 취업을 위한 필수적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삼성메디슨이라는 기업에 대한 본격적인 분석을 시작해 볼까 합니다. 삼성메

  • (주)메디슨의 해외진출사례
  • MedisonAcoma Co., Ltd.를 설립하였다. 그리고 1998년에는 중국 시장의 공략을 위해서 Neu Alpine과 협력하여 초음파, MRI 등의 전자의료기기생산 법인인 Shenyang Neu-Medison Medical Equipment Co., Ltd.를 설립하였다.1998년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획기적인 전략적 제휴도 이루어졌다. 세계 3위의 초음파 진단기 업체인 ATL과의 전략적 제휴가 그것이다. ATL이 판매하는 몇몇 중저가 초음파 제품을 메디슨이 OEM으로 공급하는 것이 제휴의 골자로서, 이를 통해 메디슨은 세계 시

  • [경영전략] 메디슨실패사례 연구
  • Medison 쇠퇴원인CEO의 역량| 90년대 초, 러시아와 경제협력 제안.생필품 차관 목록에 ‘초음파 진단기’=> 투명성 문제| 스스로에 대한 강한 믿음 -> 경영진의 합의가 아닌 지시로 변화 ex) 2000년 후반 기업설명회.| 도를 넘은 대외활동 : 초대 벤처 기업협회 회장| 전하진 대표 ‘한컴’ 사장으로 발탁28■ Medison 벤처 기업에게 주는 교훈| Back to the Basic – 끊임없는 도전과 학습메디슨의 사례를 학습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1. 시가 총액은 항상 유동

  • [경영전략] 메디슨실패사례
  • 전략을 추진하였다. 관련 다각화라는 기본적인 전략적 방향하에서, 메디슨은 Diagnostic imaging 기술을 바탕으로 X-ray, MRI, BDM 등으로 진출했고, 기술/사업 Synergy가 있는 진단 장비, 생체신호기, 화학분석기, Bio-tech, 의료정보, Medi-CALS, 의료 분야 VC, 의료 Finance등으로 진출했다. 2. 회사 연혁 | 1985년 회사창업 설립일: 1985년 7월 2일 설립자: KAIST 연구원 이민화 외 6명 회사명: MEDISON = MEDICAL+SONICS = MEDICAL+EDISON= MEDICAL+SON 1985 KAIST 연구원 중심으로 (주) 메디슨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