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오비맥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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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urrent Marketing Situation

SWOT Analysis

Marketing Mix Analysis

STP Analysis

Conclusion

본문내용
1. Current Marketing Situation - 자사분석
“목넘김이 좋은 진정한 맥주 OB”
OB만의 쌀 첨가 기술
강화 발효 공법 사용, 불필요한 쓴 맛 제거
70년간의 경험에서 얻어진 노하우와 오랜 양조전통
맥주업계 최초 국제품질인증 ISO 획득

Current Marketing Situation - 경쟁자 분석
최고 경영자 신제품 개발의지
최신설비 도입
암반천연수 보유
최고 경영자의 마케팅 도입
소비자가 쉽게 인식하는
‘물’을 쟁점으로 마케팅

경쟁사 OB 페놀사태로 기업이미지 악화 
맥주시장의 수요증가
경쟁사 유통서비스 불만 고조
소비행태의 변화->그린마케팅 제품의 인기로 ‘물’의 인지도가 높음

2. SWOT Analysis
한국맥주 대명사라는 이미지
ISO9001 인증을 획득
강한 유통력
다양한 제품라인
좋은 목넘김
20~60대 넓은 소비 계층
수출강세

페놀사건 이후 ‘물’에 관한
나쁜 이미지
하이트라는 강한 경쟁 브랜드
올드 이미지 내재
2위를 인정하지 못하는
안일한 경영관리

PRODUCT
목넘김이 좋고 달콤한 맥주 컨셉
오렌지 띄워 마시면 더욱 깊고 달콤한 맛
기존 쌀 이용한 맥주제조에 오렌지 향 첨가시켜 목넘김이
좋고 달콤한 맥주의 맛을 느낄 수 있게 제품을 제조함
세가지 스타일의 병과 큐팩, 두가지 크기의 캔맥주의 사이즈
그대로 유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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