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마케팅전략사례연구] 하이트맥주의 시장점유율 1위 유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분석
하이트 맥주(주) 기업소개
HITE 소개
산업분석
세계 맥주시장
맥주시장 마케팅의 변화
국내 맥주시장
마케팅분석
경쟁관계 SWOT 분석
마케팅프로그램
HITE의 탄생 배경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시장진입 성공요인
제품전략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HITE 맥주는…
출시일 : 93.5.1
93년 히트상품으로 선정 이후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석권
모태 : 조선맥주(크라운 맥주)
‘천연암반수’ ☞ ‘리듬공법’ ☞ ‘국민맥주’ ☞ ‘100% 보리’로의 이미지 각인효과의 성공제품
Homepage(www.hite.com)의 기능을 200% 활용
공장 3D 공정과정과 사이버견학이 가능
인터넷 홈페이지로 대상 수상
대학생을 객원마커터로 활용
2030층의 소비량 증진과 함께 기업PR에 효과적
주류시장의 환경변화(1)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진로큐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방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주류시장의 환경변화(2)
소비행태 변화
국민소득 증가(GNP $10,000시대 돌입) 에 따른 소비행태가 변화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여성의 구매력 강화
가족 단위수 급증(핵가족화)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자료평가
- 받지 마세요 안 읽혀요
- kwangda***
(2006.12.16 13:01: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