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마케팅전략사례연구] 하이트맥주의 시장점유율 1위 유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분석
하이트 맥주(주) 기업소개
HITE 소개

산업분석
세계 맥주시장
맥주시장 마케팅의 변화
국내 맥주시장

마케팅분석
경쟁관계 SWOT 분석
마케팅프로그램
HITE의 탄생 배경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시장진입 성공요인
제품전략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HITE 맥주는…

출시일 : 93.5.1
93년 히트상품으로 선정 이후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석권
모태 : 조선맥주(크라운 맥주)
‘천연암반수’ ☞ ‘리듬공법’ ☞ ‘국민맥주’ ☞ ‘100% 보리’로의 이미지 각인효과의 성공제품
Homepage(www.hite.com)의 기능을 200% 활용
공장 3D 공정과정과 사이버견학이 가능
인터넷 홈페이지로 대상 수상
대학생을 객원마커터로 활용
2030층의 소비량 증진과 함께 기업PR에 효과적


주류시장의 환경변화(1)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진로큐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방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주류시장의 환경변화(2)
소비행태 변화
국민소득 증가(GNP $10,000시대 돌입) 에 따른 소비행태가 변화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여성의 구매력 강화
가족 단위수 급증(핵가족화)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받지 마세요 안 읽혀요
  • kwangda***
    (2006.12.16 13:01:32)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진로 중국시장에 대한 진출방법 및 유통전략
  • 점유율을 유지한다는 것은 그들의 유통전략의 승리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진로는 2001년부터 5년 연속 세계 증류주 시장 판매량 1위라는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세계 50여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한국시장에서 뿐만아니라 국제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이루고 있는 그들의 우수한 유통전략의 경쟁력을 살펴보고 그들을 통해 국제마케팅이라는 학문을 공부함에 있어서 좋은 실전사례 연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2.기업소개1) 진로의 시작

  • [경영] 하이트 hite 의 소비자들에 대한 신뢰마케팅의 성공
  • 1위의 기업을 제외한 나머지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호기심이나 소비자들의 관심을 갖게할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이 보고서에서 hite 의 숨은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Keywords :1. hite 란 기업은 ?1933년 조선 맥주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국내최초의 맥주회사를 설립하여 70년 동안 맥주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 그리고 hite 는 다양한 맥주의 개발 및 생산, 국내 최초 해외 수출의 시작과 병제품을 개발하였다. hite의 경영이념은 “ 최

  • [마케팅관리] 수입맥주 과일맥주 `KGB` 마케팅전략
  • 맥주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보드카, 럼, 진 등을 베이스로 과일향 또는 즙을 첨가하여 편하게 즐기면서 마실 수 있는 형태의 주류이다. KGB는 이러한 RTD시장의 선발주자로서 줄곧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왔다. 그러나 현재 우디스, 후치, 크루저, 브리저 등 후발 경쟁 주자들과의 치열한 경쟁과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 상황으로 인해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어떻게 KGB가 이제까지의 고객들을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

  • [경영분석] 하이트맥주 경영전략 분석
  • 하이트 이미지, 아이덴티티-34Ⅺ. 외국 사례 분석 - 버드와이저1. 버드와이저의 기원352. 경쟁사와 외부환경353. 버드와이저의 전략354. 버드와이저의 교훈37Ⅻ. 대안 및 발전 방향1. 향후 시장의 전망-392. 맥주 마케팅 개념의 변화413. 하이트

  •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 시장점유율을 추월한 이후 오랫동안 소주 시장의 1위를 지켰으나 무리한 사업확장과 외환위기가 맞물려 진로그룹은 1997년에 부도 처리되었다. 이후 2005년에 M&A 컨소시엄에 따라 하이트맥주에 인수되었다.하이트맥주 주식회사(HITE BREWERY Co., Ltd.)는 1933년에 조선맥주로 시작하였다가 크라운맥주 후속으로 내놓은 하이트맥주의 대 히트에 힘입어 1998년에 하이트맥주주식회사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2011년 9월 1일 하이트맥주는 진로에 흡수합병되었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