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반일감정`이 `올림푸스디지털카메라` 구매에 미치는 영향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조사배경 및 목적

Ⅱ. 조사계획

Ⅲ. 올림푸스 카메라 시장현황 분석

Ⅳ. 설문지 분석

Ⅴ.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조사 내용(Contents)

1. 디지털카메라 보유실태
2. 디지털카메라 구입실태
2-1. 구매전 과정  
2-2. 상표선택
3. 반일감정의 정도
4. 올림푸스 디카 사용 및 평가
5. 향후 구입의향

설문지 응답자 중 58%가 반일감정을 가지고 있었음

-일본인, 일본제품, 일본문화 를 싫어한다는 반일감정이라기 보다는 역사적이고 정치적인 문제에 국한된 반일감정인 것으로 보여짐.
- 대부분의 응답자가 반일 감정을 적극적으로 표출한다기 보다는 소극적인 방법으로 표출.


- 소비자들은 올림푸스가 일본제품이기 때문에 구매를 꺼리는 입장이기 보다는 기능적인 면이나 A/S, 신뢰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타사 제품을 보다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구매패턴의 변화가 더욱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조사 결과를 통해 알 수 있었음. 기능적인 면과 A/S,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지 않는 이상 올림푸스의 매출감소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3444444444444444444444444
  • gosuboy***
    (2009.11.13 17:34:5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계획서] 디지털카메라 무선전송 신개념 카메라
  • 이 부족한 상태로, 국내 시장 비율이 높은 경우이다. 따라서 한ㆍ일간 무역 협정이 체결된다면 삼성 케녹스에게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Economic현재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는 6개의 주요 브랜드인 소니, 캐논, 삼성 케녹스, 니콘, 후지, 올림푸스가 경쟁을 하고 있다. 2004년에 국내시장에서 소니 24%, 올림푸스 18%, 캐논 16%, 삼성 케녹스 14%, 니콘 11%로 한동안 소니가 1위를 유지하다가, 최근 삼성케녹스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2005년 콤팩트형 부문

  • [마케팅] 캐논 마케팅전략
  • 목 차서론 선정동기 기업소개 본론 환경분석 내부환경 외부환경 SWOT분석 마케팅전략 STP 4P믹스 결론 시사점 느낀점 참고문헌 마케팅 원론 보고서마케팅 전략서론 선정동기 (한국법인 설립 / 제조)캐논(Cannon)은 카메라 사업의 전개와 병행하여 비 카메라 분야의 진출에 대하여 일찍부터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꾀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캐논은 카메라 시장점유율의 50%에 육박하는 커다란 성장률을 보이며 ‘ DSLR 카메라 :디지털 일

  • [소비자행동] 디지털카메라 캐논 익서스 광고분석
  • 마케팅 전략을 하면서 2008년 기준 35%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소니, 니콘, 캐논 등의 외국 브랜드들이 2~4위의 비슷한 점유율로 형성되어 있다.캐논은 이견의 여지가 없는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파워 브랜드이다. DSLR 카메라 부분에서는 경쟁자들을 멀리 따돌리고 독보적인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DSLR카메라 군에 비해 많은 경쟁자들이 있는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CDC) 시장에서도 언제나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고

  • [마케팅] 올림푸스의 `My Digital Story` 마케팅전략 가치혁신
  • 올림푸스 제품 선호 이유F. 올림푸스 제품 구입 의사4. My Digital Story에서의 감성 자극 방법A. 스타마케팅과 감성적 반응B. 문화 마케팅으로의 확장III. 결론IV 참고 문헌 및 자료서론주제 선정 이유올림푸스는 2003년 7월경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한 My Digital Story 광고씨리즈를 내보내기 시작하였다. 이 광고를 통하여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확대는 물론 최초 제품 인지도와 잠재 소비자 구매 의사 조사에서 큰 성과를 얻게 된다. 우리 조는 올림푸스의

  •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이론적 분석과 사례를 중심으로
  • 마케팅중심 개념( marketing-oriented concept)5) 사회 지향적 마케팅개념 (societal marketing concept)4. 국내외 다양한 마케팅 성공 사례가. 감성 마케팅1) 오프라인 사례 1 : 스타벅스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2) 오프라인 사례 2: 올림푸스 “My Digital Story ”3) 온라인 사례 1: 라네즈 “전지현의백만불짜리몸매만들기”4) 온라인 사례 2: 싸이월드 “관계형성을 통한 감성마케팅”5) 그 밖에 다양한 감성 마케팅 사례나. 게릴라 마케팅다. 네거티브 마케팅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