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과제를 하게 된 동기

2. 우리나라 특급호텔 현황

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HOTEL의 사례분석

<제1장 체인화의 의의 및 체인 호텔 대두의 배경 >
<제2장. 위탁경영에 대한 이론적 접근>
<제3장. 인터컨티넨탈의 역사 및 경영전략, 인터컨티넨탈의 현재>


4. 그밖에 특급호텔의 성공사례

(1) 신라 호텔
(2) 웨스턴 조선 호텔
(3) 쉐라톤 워커힐 호텔
(4) 힐튼 호텔
(5) 롯데 호텔
(6) 리츠 칼튼 호텔
(7) 아미가 호텔

5. 과제를 마치며 ( 총 페이지 : 26 페이지 )
본문내용
1. 과제를 하게 된 동기

관광정보과에서 공부하면서 호텔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버스를 타고 오고가며 웅장한 겉모습의 특급호텔도 많이 보고
작은 호텔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의료세미나 참석으로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을 방문했었고
박사님과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신라호텔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안산공과대학을 입학하여 롯데호텔을 견학하기도 했으며, 롯데호텔 견학은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일반인이라면 특급호텔에 머무르는 일이 그다지 흔한 경험은 아니기 때문이고
테이블 매너 및 전 객실을 견학하며 많은 부분을 체험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호텔을 경험하며 사용자의 입장에서 호텔을 보았지만,
이번 과제를 준비하며 공급자의 입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도 알게 되고 사례를 분석 하면서 여러 가지 관점에서 특급호텔에 대한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밖에 다른 특급호텔의 사례도 간단하게 분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대론 많은 노력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통계적인 경영분석이 부족한것 같네요
  • dragon***
    (2007.02.14 01:24: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서비스 성공사례들에 대한 내용이 조금 모자랍니다....
    그밖에 내용은 괜찮은 듯 하네요~
  • jwoo0***
    (2006.11.28 14:55:5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내용이 너무 약해요
  • shi***
    (2006.06.05 14:37:14)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조사
  • 호텔 홈페이지 참조. -조사의 중점 :하얏트호텔에 대한 독자적인 운영방침 및 그랜드 하얏트에 대하여,현재 배우고 있는 식.음료부 계통에 중점을 둠(하얏트호텔의 양식당)-하얏트 호텔(그랜드 하얏트 서울) -현장조사 후, 이론&실무와의 차이점 도출-서울 Grand Hyatt 호텔의 성공 요인-국내 호텔위탁경영의 새로운 방향-세계 6대 호텔 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느낀점HY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 목 차 ▧Ⅰ. 서론1. 선정 동기 2. 조사 방법3. 조사 목적Ⅱ. 본론1. 소개2. 시설(1) 객실 (2) Business Center(3) Restaurant(4) Wedding(5) 연회장(6) City Athletic Club(7) 부대시설(8) Janepacker(9) 주변관광지3. The Westin Chosun, Busan4. 조선호텔의 경영론(1) 윤리경영(2) 조직도(3) 경영방침 (4) 외식사업부(5) Bakery 사업부Ⅲ. 결론1. 타 호텔과의 비교 - 신라호텔2. S.W.O.T 분석3. 호텔 답사 후기Ⅰ. 서론우리나라 最高의, 最古의 호텔 Westin 조선 호텔에 대하여 연구했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브랜드의 개념 - 21. 호텔의 정의 - 22. 호텔의 기능과 역할 33. 호텔 산업의 사업적 성격 4제2절 세계 6대 호텔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 6제3장 호텔 브랜드와 경영성과 10제1절 호텔 브랜드와 경영성과의 관계 101. 호텔 브랜드와 경영성과에 관한

  • [졸업][호텔브랜드]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수익에 대한 이론 고찰121. 호텔 객실상품의 개념122. 호텔 객실상품의 구성요소133.호텔 객실 상품 판매 수익의 중요성.14제3절 세계 6대 호텔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 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다. 신라호텔은 철학이 있는 서비스와 격조 높은 휴식을 제공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지향한다.2. 호텔 서비스 분석(1) 호텔의 기능1) 퍼블릭 스페이스 기능(사회, 문화적 입장)- 시장(거래, 교환기능)으로서 공간- 심신의 레크레이션 기능으로서 공간- 문화적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서 공간2) 서비스 판매기능(공간 서비스 기능)- 숙박기능 : 잠자는 것, 휴식- 음식기능 : 먹는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