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W호텔(스타우드그룹)의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Ⅰ.스타우드 그룹

-1. 스타우드 그룹 소개
-2. 스타우드의 강점


Ⅱ.W호텔

- 1. W호텔 소개
- 2. About W


▷ 본론

Ⅰ.한국W호텔의 차별화 전략

Ⅱ.성공요인

Ⅲ.방문후기


▷ 결론

본문내용
1. 스타우드 그룹 소개

Hotel and Restraunt 2002년 6월호
스타우드 그룹(Starwood Hotels & Resorts Worldwide)?
연혁: 스타우드는 1998년 웨스틴 호텔 &리조트 월드와이드 그룹과 ITT 코퍼레이션의 인수로 쉐라톤 홀딩 코퍼레이션이라는 이름으로 바꾼 후 비스타나 그룹의 인수로 1999년 스타우드라고 개명하였다.
계열사: 직영과 자회사 형태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스타우드 계열의 브랜드로는 세인트 레기스(St. Regis(r)), 럭셔리 콜렉션(The Collection(r)), 쉐라톤(Sheraton(r)), 웨스틴(Westin(r)), W호텔(W(r)), 그리고 포포인츠 by 쉐라톤(Four Points(r) by Sheraton)이 있다.
럭셔리하고 수준 높은 호텔과 리조트를 지향하며 세계적인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는 스타우드는 직접 운영과 위탁 경영, 프랜차이즈 등을 통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2002년말 기준으로 스타우드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는 호텔은 전 세계 79개국에 총 7백 48개로 22만 7천여 객실에 달한다.
스타우드가 소유하거나 임대한 호텔은 이중 1백 63개이다. 2백 77개의 호텔을 스타우드가 위탁경영을 하고 있으며 3백 8개의 호텔에 대해서는 프랜차이즈 비용을 받고 있다.
본사는 미국 뉴욕에 두고 있다. 전 세계에 걸쳐 약 10만 5천여 명의 종사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그 중 60%가 미국에서 일한다. 스타우드의 경영전략은 크게 다섯 가지 핵심요소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목과 부합되지 않은 호텔 내부 시설 견학소감물입니다. 별 한개도 취할 수 없는 허접자료입니다.
  • ahndel***
    (2009.05.06 13:17: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생각보다 별로 ..
  • agape***
    (2006.05.28 10:05:26)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웨스틴 조선호텔 분석
  • 스타우드연혁1998 Westin Hotels & Resorts Worldwide,Inc, 계열사(“Westin)인수를 시작1999년 10월 ITT Corporation(sheraton Holding Corporation), Vistana Inc. (Starwood Vacation Ownership, Inc. or SVO)인수로 현재 스타우드의 구조가 잡힙.주사업 : hotels and vacation Ownership operation(콘도사업과 유사)장소의 브랜딩에 관한 한 가장 활발한 마케팅이 전개되는 분야가 관광지나 리조트 분야라 할 수 있다. 오늘은 그 대표주자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미국의 호텔그룹 스타우드의 브랜딩 전략에

  • [인사조직] 쉐라톤 워커힐 호텔 인적자원관리
  • report쉐라톤 워커힐 호텔목차Ⅰ. 기업 소개Ⅱ. 환경 분석Ⅲ. 전략 분석Ⅳ. 마케팅 전략 분석Ⅴ. 모집, 채용, 교육관리Ⅵ. 내부마케팅Ⅶ. 결론Ⅰ. 기업 소개1) 기업 선정 이유국내 호텔산업은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국제회의 유치의 증가, 고객중심의 경영강조 등의 환경 하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 고품질의 서비스와 고객감동을 넘어선 철저히 차별화,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국제화 시대가 되고 있다. 호텔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브랜드 개발 과정 및 모형 - 12제2절 호텔 브랜드 개발전략과 경영성과 활성화 방안 141. 호텔 브랜드 개발 전략 단계 142. 호텔 브랜드 개발 모형 16제3절 호텔 브랜드 전략화 방안 181. 대량 마케팅 전략 182. 세분화 마케팅 전략 183. 차별화 마케팅 전략 -

  • [호텔경영론] W서울워커힐호텔 경영전략
  • 호텔 체인을 합병Starwood Hotel&Resort로 개명1999년 W호텔과 St. regis 영입2003년 세계적 호텔 컨설팅사인 MKG 컨설팅의 발표에서 세계 8위의 호텔 그룹 으로 선정됨, 산하의 쉐라톤 브랜드는 전 세계 호텔 브랜드 중 6위로 선정됨2004년 Steve Heyer가 Starwood의 최고 경영자 계승2005년그 후 끊임없는 명성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면서 호텔업계의 대표주자로 발돋움하고 있음2) 스타우드의 성공전략① 대규모의 강한 브랜드 파워기업 측면에서 무시할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2003년 경영전략 분석 223. 호텔 브랜드 도입의 장점과 단점 281) 호텔 브랜드 도입의 장점292) 호텔 브랜드 도입의 단점303) 호텔 브랜드의 탁월한 선택324. 호텔 브랜드의 상품적 가치331) 메리어트와 W호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