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로만손 브랜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기업개요
2. 기업선정이유
본론 1. 브랜드 네이밍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3. 브랜드 확장전략
4.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결론 1. 로만손의 성공요인
2. 개선사항
- 본문내용
-
기 업 개 요
1988년 창업
‘로만손’ 독자 브랜드로 한국의 시계를 세계 속에 심어옴
현재- 세계 시계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
핸드백 및 기타 악세서리류를 포괄하는 종합 패션브랜드로 발전
세계 60여 개국에 달하는 탄탄한 해외 영업망
지속적인 연구․개발(R &D) 투자에 의한 신기술 개발
고객의 욕구에 충실한 독창적인 디자인 개발력
동업계에 비해 2.5배나 높은 생산성
▶ 고급브랜드 이미지를 고수하며 해외 50개국 이상에 상표를 등록
▶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러시아 등지 50 개국에 제품을 수출
기업 선정 이유
1) 수출시장에서 인정받는 로만손
2) 브랜드로 먹고 사는 회사
국내 손목시계 브랜드 인지도 2002년 2위(1위 롤랙스, 3위 구찌)
3) 우리에게 생소한 기업
참고 (설문결과)
4) 새로운 상품의 가능성
트로피쉬 등과 같은 신상품과 쥬얼리 사업으로의 진출
소비자 분석
중동 시장- 뚜렷한 빈부차 양극의 시장
중산층의 소비자에 초점- 중고가 정책
틈새시장 공략 성공적- 무사 정착
→ 러시아를 비롯한 동구유럽으로 시장확장
→ 단계적 시장 침투 전략- 전세계 약 85개국에 수출
소비자의 needs 급격하게 변화- 다모델 소량생산방식
동일한 제품이라도 지역에 따라 모델들을 다양하게 공급
→ 디자인팀- 주요수출 지역별로 나누어 지역 특유의 소비자 기호와 유행감각 파악
스위스를 연상시키는 브랜드네임과 함께 ‘고급예물시계’ 로만손을 기억시킴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잘 활용하겠습니다.
- dlfry***
(2010.10.26 17:3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