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로만손 브랜드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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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기업개요
       2. 기업선정이유

본론 1. 브랜드 네이밍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3. 브랜드 확장전략
       4.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결론 1. 로만손의 성공요인
        2. 개선사항
본문내용
기 업 개 요

1988년 창업
‘로만손’ 독자 브랜드로 한국의 시계를 세계 속에 심어옴
현재- 세계 시계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
핸드백 및 기타 악세서리류를 포괄하는 종합 패션브랜드로 발전
세계 60여 개국에 달하는 탄탄한 해외 영업망
지속적인 연구․개발(R &D) 투자에 의한 신기술 개발
고객의 욕구에 충실한 독창적인 디자인 개발력
동업계에 비해 2.5배나 높은 생산성
▶ 고급브랜드 이미지를 고수하며 해외 50개국 이상에 상표를 등록
▶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러시아 등지 50 개국에 제품을 수출


기업 선정 이유

1) 수출시장에서 인정받는 로만손

2) 브랜드로 먹고 사는 회사
국내 손목시계 브랜드 인지도 2002년 2위(1위 롤랙스, 3위 구찌)

3) 우리에게 생소한 기업
참고 (설문결과)

4) 새로운 상품의 가능성
트로피쉬 등과 같은 신상품과 쥬얼리 사업으로의 진출


소비자 분석

중동 시장- 뚜렷한 빈부차 양극의 시장

중산층의 소비자에 초점- 중고가 정책

틈새시장 공략 성공적- 무사 정착
→ 러시아를 비롯한 동구유럽으로 시장확장
→ 단계적 시장 침투 전략- 전세계 약 85개국에 수출

소비자의 needs 급격하게 변화- 다모델 소량생산방식
동일한 제품이라도 지역에 따라 모델들을 다양하게 공급
→ 디자인팀- 주요수출 지역별로 나누어 지역 특유의 소비자 기호와 유행감각 파악

스위스를 연상시키는 브랜드네임과 함께 ‘고급예물시계’ 로만손을 기억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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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잘 활용하겠습니다.
  • dlfry***
    (2010.10.26 17:3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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