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로만손 브랜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기업개요
2. 기업선정이유
본론 1. 브랜드 네이밍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3. 브랜드 확장전략
4.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결론 1. 로만손의 성공요인
2. 개선사항
- 본문내용
-
브랜드 네이밍
제품내용과 조화
시계를 구매할 때 Made in Switzerlad가 쓰인 문구가 있으면, '아 스위스에서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물론 잘 만들었겠지, 당연히 좋겠지 하는 생각이 모두 들 것이다. 이러한 점을 파악해 로만손도 네이밍에 있어 스위스를 연상케 하는 단어로 말미암아 스위스에서 만든것과 같은 훌륭한 품질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 브랜드명 로만손은 스위스의 유명한 시계 공업단지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시계산업의 대국인 스위스의 정밀한 시계 제조 이미지를 브랜드 네임에 전이시켜 고급스러우면서 고품질의 시계 제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도가 반영되었다.)
기억,발음의 용이성
한글 로만손의 브랜드네임은 스위스의 마을 이름인 로만시온(Romancion)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 마을은 프랑스의 시계 기술자들이 전쟁을 피해 스위스의 산악지대로 피신해서 제2의 시계 공업단지를 조성하였는데, 이들 공업단지 이름중 하나가 바로 로만시온이다 을 이용한 브랜드명을 사용하지 않고 누구나 발음하기 편하도록 만들었다. 로만손은 로만시온에서 뒷부분을 부드럽게 변형하여 탄생되었다.
( 이런 의도는 적중하여, 로만손이라는 브랜드는 세련된 이미지를 줄 뿐 아니라 외국어이지만 발음이 한국인에게 어렵지 않고 또한 외국인들에게도 무난하게 발음되고, 기억이 용이하여, 국제적인 브랜드로서 손색이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