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테이크 아웃의 성공적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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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우리나라의 테이크 아웃 커피시장
설문지를 통한 시장의 실제적 조사
①Take-out 커피전문점 이용 경험.
②Take-out 브랜드 인지도
③Take-out을 한 달에 이용하는 횟수
④ 이용 장소
⑤ 이용 시간
⑥ Take-out 커피점의 사용이유
질문에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에 대한 구입
의향
⑦ 최대 구매할 수 있는 소비자가 고른 가격
⑧Take-out 커피점에서 개선되어야 할 점
스타벅스의 성공사례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Take out형 커피 전문점 의 성공 비결◀
문화로서 발전하게 된 테이크 아웃
소자본 창업의 성공과 관련된다.
본문내용
▶Take out형 커피 전문점 의 성공 비결◀

스피드화 - 그 자리에서 빠른 시간 안에 만든다.
가격 할인- 기존의 카페보다는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고급 커피를 판매한다.
커피의 종류의 다양성 -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게 된다.
고급커피의 대중화 - 저렴한 가격에 고급커피를 공급하므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진다.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음 - 주문한 커피는 주변이나 사무실로 가지고 나가서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창업 비용을 최대한 줄이는 장점 - 소비자들에게 보다 싼값에 서비스 할 수 있다.
(표준 점포일 경우, 점포 구입비를 제외하고 2,900만원 정도)
참고문헌
매일 경제 일보
한겨레 신문
마케팅(김진성, 법경사, 1997)
마케팅 원리(박찬수)
최신 마케팅론 (석정, 1999)
실지 조사(설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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