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물류관리의 중요성
II. 본문
1. 물류 개념의 변화
2. 물류 성공 전략과 사례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1. 물류관리의 중요성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생산과 소비가 증가하여 물동량이 많아졌으며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물품의 다양화, 물류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였다. 또한 고객측면에서 물류에 대한 인식변화와 물류환경의 변화로 기업은 가격경쟁력의 강화가 필수적이며 각종 경비절감이 요청되고 있으며, 물류비의 절감과 물류서비스의 제고가 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에 물류의 역할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1)물류용어에 대한 정의
물류용어의 개념 및 정의는 논자(論者)의 입장에 따라 상이하며, 시대의 변천에 따라 해석상 변화가 진전되어 왔다. 물류를 개별기업의 입장에서 영역별 분류하면 조달물류, 생산물류, 판매물류 등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한편 기능별로 구분하면 수배송물류, 하역물류, 보과물류 및 창고물류, 포장물류, 정보물류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으며, 이들 기능별 물류활동은 정보물류를 중심으로 연계적인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 학계에 의한 물류 정의는 시대의 변화에 맞게 다음과 같이 변모해 왔다.
2)미국의 물류에 대한 정의
① 미국마케팅협회(1948, AMA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AMA에서는 『마케팅 용어정의집』에서 '물류란 생산단계에서부터 소비 또는 그 이용에 이 르기까지 상품의 이동 및 취급을 관리하는 것이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AMA의 용어정의는 1935년의 정의를 거쳐 1948년에는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재화의 흐름을 결정하는 기업활동의 업무수행 비용이다'라고 설명하고, '물류란 생산의 단계에서 소비 및 이용의 단계에 이르기까지 재화의 이동을 취급하고 관리하는 것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