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물류관리의 중요성


II. 본문

1. 물류 개념의 변화

2. 물류 성공 전략과 사례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 물류관리의 중요성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생산과 소비가 증가하여 물동량이 많아졌으며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물품의 다양화, 물류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였다. 또한 고객측면에서 물류에 대한 인식변화와 물류환경의 변화로 기업은 가격경쟁력의 강화가 필수적이며 각종 경비절감이 요청되고 있으며, 물류비의 절감과 물류서비스의 제고가 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에 물류의 역할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1)물류용어에 대한 정의

물류용어의 개념 및 정의는 논자(論者)의 입장에 따라 상이하며, 시대의 변천에 따라 해석상 변화가 진전되어 왔다. 물류를 개별기업의 입장에서 영역별 분류하면 조달물류, 생산물류, 판매물류 등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한편 기능별로 구분하면 수배송물류, 하역물류, 보과물류 및 창고물류, 포장물류, 정보물류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으며, 이들 기능별 물류활동은 정보물류를 중심으로 연계적인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 학계에 의한 물류 정의는 시대의 변화에 맞게 다음과 같이 변모해 왔다.


    2)미국의 물류에 대한 정의

① 미국마케팅협회(1948, AMA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AMA에서는 『마케팅 용어정의집』에서 '물류란 생산단계에서부터 소비 또는 그 이용에 이 르기까지 상품의 이동 및 취급을 관리하는 것이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AMA의 용어정의는 1935년의 정의를 거쳐 1948년에는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재화의 흐름을 결정하는 기업활동의 업무수행 비용이다'라고 설명하고, '물류란 생산의 단계에서 소비 및 이용의 단계에 이르기까지 재화의 이동을 취급하고 관리하는 것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마케팅 활동과 시장 여건을 감안하여 보면 옥션의 독점적 지위가 쉽게 무너질 것 같지는 않다.넷째, 우수한 기술력이다. 세계의 어느 경매사이트 에도 없는 구매자와 판매자를 모두 보호하는 매매 보호 방법을 비롯한 6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고, 물류 추적 시스템과 입금 확인 시스템, 개인 정보 유출 방지 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어, 옥션의 아성을 후발업체가 깨기는 거의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4. 옥션 전략적 제휴1) 전략적 제휴 현황【 옥션의 제

  • [물류유통]한진택배의 물류서비스에 관한 분석
  • 물류 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 물류서비스에도 대응하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하여 대형 사이버 쇼핑몰 전문업체는 물론, 중소 쇼핑몰의 다양한 니즈에도 대응하며 윈-윈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그리고 현재 쇼핑몰업체와 벤더사간에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재고관리 미비에 따른 배송지연 또는 출고가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알 수가 없어 고객응대 미비로 클레임이 증가되는 부분을 해소하여 쇼핑몰 업체의 몸을 가볍게 하여 마케팅에

  • [마케팅전략]주5일근무제 도입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백화점마케팅
  • 레포트를 처음 접하게 되었고, 마케팅에 대한 기본 상식이 그다지 풍부하지 않았기 때문에 쉽게 구도를 잡을수 없어 어려움을 겪었다.하지만 우리가 얻은 결론은 백화점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바라보는 대응 전략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졌다.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삼성경제연구소,2001,11.월간유통저널, 2002년 8,9월호 이지평, 주5일제 시대의 기업전략 방향, LG경제연구원,2002.9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물류센터 추가임대 및 총알배송지역 확대를 위한 시스템 개발과 출판계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는 전자책 사업에 대한 선행투자 및 고객지향적 마케팅강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주세훈 본부장은 “최근 편리한 구매, 저렴한 가격 및 배송시간 단축 등에 따라 인터넷서점 이용이 증가되는 추세”라면서 “2010년도에도 이러닝, 전자책과 같은 디지털사업과 공연티켓 예매사업 등에 더욱 노력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스

  • [국제마케팅] 대우일렉트로닉스사의 중동지역(이라크) 현지화전략
  • 물류센터를 가동하고 본격적인 복구작업이 시작될 경우 현지 밀착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이라크 진출 시 유의해야 할 점 o 시큐리티 불안- 치안상태가 여전히 불안하며 외국인이나 시설물에 대한 테러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미군이 수시로 순찰하고 이라크 경찰이 배치되어 있으나 시큐리티 위험은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일몰 후 외출은 대단히 위험하며 바그다드 시 외곽으로의 여행 시에도 충분한 안전조치를 취해야 한다.o 열악한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