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주5일근무제 도입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백화점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 5일 근무제 도입의 효과>
1>직접적 효과
2>파생적 효과- 트랜드 변화 및 분석

<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시장상황의 관련성>
1>주5일 근무제 도입경과
2>주5일 근무제 도입과 유통업의 관련성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백화점 마케팅 전략>
1. 쇼핑편의 서비스
2. 문화공간
3. 취미공간
4. 부가공간
5. 사교공간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1>직접적 효과

1.노동시간 단축과 고용확대
주 5일 근무제가 시행되면 가시적으로 노동시간이 줄어든다. 그리고 완전 주휴제를 실현시킬 수 있기 때문에, 파트타임이나 비정규직 고용을 상당 부분 증가시킬 수 있다는 분석도 있다. 또한 휴일이 길어질수록 서비스 산업이 확대되어 새로운 고용 창출을 유도할 수 있다.

2.실질적인 임금 상승
그러나 반대로 근로시간 단축이 실질적으로 임금 상승을 초래하기 때문에 오히려 고용확대 보다는 인력수요가 줄어드는 효과도 있다. 왜냐하면 임금이 상승할 때 기업주들은 노동을 대체할 수 있는 기계설비 투자를 늘리게 되기 때문이다. 한국노동연구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주5일 근무제를 도입하면 기업의 인건비가 최대 7,2% 증가하게 된다.

2>파생적 효과- 트랜드 변화 및 분석

1. 여가생활의 다양화와 삶의 질 향상 <체험형 여가활동>
주5일 근무제 시행으로 인해 그 동안 시간부족, 경제적 부담 등의 이유로 정적이며, 소극적인 여가활동을 해온 근로자들이 좀 더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것이다. 따라서 근로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것이다.
.
우선 우리 나라 사람들의 여가 활동을 보면 TV시청, 수면 및 가사잡일 70.7%를 차지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여유시간이 확대되면 여행, 스포츠, 게임 등의 체험형 여가에 대한 지출이 상대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 나라는 앞으로 디지털 방송이 본격화되면 이들 기기나 방송 프로그램 등이 디지털 기술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락앤락 성공사례
  •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5.4. 위협(threat)국내외의 밀폐용기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 및 광고, 홍보 강화를 통하여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것이 락앤락에게는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다. 먼저, 밀폐용기 시장에서는 락앤락보다 후발업체로 출발한 코멕스는 지난해 8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CEM Bio 공법을 플라스틱 소재에 도입하여 제품을 개발한 ‘바이오킵스’제품의 판매에 주력을 하고 있다. 또한 코멕스는 오랫동안의 영업활동

  • 아웃백 아웃백 역사 아웃백 거시환경적 요인 아웃백 사회적 요인 아웃백 문화적 요인
  • 전략적 대안은 무엇인지를 마케팅조사를 통해 탐구해 보도록 하겠다.3. 조사방법이 연구는 인터넷 등에 나와 있는 아웃백에 관한 2차 자료와 소비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통계적 분석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우선 2차 자료는 아웃백에 대해 조사되어진 혹은 알려진 선행 자료로서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거시 환경적 요인, 경쟁사 분석, 아웃백의 4P등에 대해서 알아보겠다.이 면접법은 본 연구에서 주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

  • 신세계 유통사업 부윤리 경영과 마케팅
  • 전략적 부재를 지적한다.향후 방향 설정향후 방향 설정이성적 물결감성적 물결정신적 물결By 해미쉬 프링글과 마조리 톰슨의 저서 공익마케팅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에 주안점공짜 샘플이나 쿠폰 등을 통해 구매를 촉구 광고 메시지를 보내는 대상과 매체 유형에 따라소비자들의 구매욕구가 달라진다는 것을 강조광고에서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소비자는 이제 상품 자체만을 보지 않고 회사도 같이 보고 구매한다. 상품이 좋

  • [마케팅전략]빈폴 마케팅 전략 분석
  • 국내 파워브랜드 빈폴 마케팅 전략Ⅰ. 서문Ⅱ. 상황 분석1 시장 분석2 경쟁자 분석3 제품 분석4 소비자 분석Ⅲ. STP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Ⅳ. SWOTⅤ. 마케팅 믹스1 가격2 제품3 유통4 촉진Ⅰ. 서문정부는 주 5일 근무제를 도입하였고 많은 기업들이 점차적으로 이를 시행하고 있다. 많은 직장인들은 주 5일 근무제가 도입됨으로써 여가 시간이 늘어 날것이고 이에 따라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트래디셔널 캐주얼의 구매는 늘어날 것이고 그에

  • 주5일 근무제에 따른 백화점의 변화
  • 주 5일 근무제의 도입은 시장환경에서 패러다임의 변화와 동시에 기회의 요소로서 시장 참여자인 기업, 특히 유통업계에는 많은 도전과 전환의 계기가 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주 5일 근무제 도입으로 삶의 질 향상과 생산성 향상을 달성하기 위해 유통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연구한다. 연구배경소비자의 니즈(needs)가 변화해가면서 유통 채널로서 백화점이나 할인점의 역할도 날로 그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에 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