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scm(공급사슬관리)] 소니프로세스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Sony 소개
1.1 회사소개
1.2 주요경영전략
2. SCM추진 배경 및 목적
3. 프로세스 혁신
3.1 프로세스 혁신개요
3.2 프로세스 혁신내용
4. 성공요인 분석
5. PADICS(패딕스)
6. EDI
7. Sony의 EMCS 체제
8. Sony의 EMCS 목적
9. Sony의 변화
10. Sony서플라이 체인솔루션
주식회사
11. Sony의 EMCS 효과
12. 국내 및 국제 물류
- 본문내용
-
주요경영전략
* 경영관리 개혁
1) 컴퍼니 제도
2) 유사 스톡옵션 제도
3) 이사 인원의 대폭 감소와 사외이사제의 적극 등용
4) 적극적인 주주 중시의 경영자세
* 당면한 주요 과제
1) 경쟁력 강화
인텔과 마이크로 소프트에 대한 근본적인 도전
2) 사업영역 확장
온라인에서 콘텐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준비
3) 조직 강화 : 본사의 지배력 강화, 사업부문의 자립
4) 환경경영 : 재활용 에너지 절약 등
SCM 추진 배경 및 목적
지금 세계는 모든 기업이 실현을 목표로 하는 “Supply Chain Management” 이라고 하는 새로운 경영과제, 최강의 공급사슬을 구축하는 것으로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계속한다.
SCM 추진 배경 및 목적
1998년도 1사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마이너스 4.9%
동시에 현행 정보 네트워크에서는 보다 글로벌한 전개를
추진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위기감 만연
글로벌한 전개는 엔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글로벌 SCM이 소니의 최대 긴급 과제로 대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시장조사론_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 (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