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scm(공급사슬관리)] 소니프로세스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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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ony 소개
1.1 회사소개
1.2 주요경영전략
2. SCM추진 배경 및 목적
3. 프로세스 혁신
3.1 프로세스 혁신개요
3.2 프로세스 혁신내용
4. 성공요인 분석
5. PADICS(패딕스)
6. EDI
7. Sony의 EMCS 체제
8. Sony의 EMCS 목적
9. Sony의 변화
10. Sony서플라이 체인솔루션
주식회사
11. Sony의 EMCS 효과
12. 국내 및 국제 물류
본문내용
주요경영전략

* 경영관리 개혁
1) 컴퍼니 제도
2) 유사 스톡옵션 제도
3) 이사 인원의 대폭 감소와 사외이사제의 적극 등용
4) 적극적인 주주 중시의 경영자세

* 당면한 주요 과제
1) 경쟁력 강화
인텔과 마이크로 소프트에 대한 근본적인 도전
2) 사업영역 확장
온라인에서 콘텐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준비
3) 조직 강화 : 본사의 지배력 강화, 사업부문의 자립
4) 환경경영 : 재활용 에너지 절약 등

SCM 추진 배경 및 목적

지금 세계는 모든 기업이 실현을 목표로 하는 “Supply Chain Management” 이라고 하는 새로운 경영과제, 최강의 공급사슬을 구축하는 것으로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계속한다.

SCM 추진 배경 및 목적

1998년도 1사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마이너스 4.9%

동시에 현행 정보 네트워크에서는 보다 글로벌한 전개를
추진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위기감 만연

글로벌한 전개는 엔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글로벌 SCM이 소니의 최대 긴급 과제로 대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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