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SCM 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CM 정의
2. 국내 사례 - POSCO
3. 국외 사례 - SONY
4, 실패 사례 – Webvan
5. 국내 기업의 향후 SCM 발전 방향
본문내용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기업 내 또는 기업 간의 다양한 사업활동의 프로세스를 부문간·부서간에 존재하는 벽을 넘어서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수주에서부터 고객 납품에 이르기까지 조달, 생산, 유통 등의 공급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잘 관리하는 것


SCM의 중요성


과거에는 자기 기업 내부의 경영효율화만 중요하게 생각함


기업내부뿐
아니라 기업 간
효율성 최적화
의 필요성 대두


고객의 목소리
커짐에 따라
기존의 대량생산
이 아닌 개별
고객욕구 충족
의 중요성 인식


세계 속에서 경쟁
하기 위해선 외부
채널 통합만이
경쟁우위확보의
원천


SCM구축의 전제조건


SCM의식의 고취

표준화

정보인프라의 개선

신뢰

SCM의 구축단계

기업의 Supply-Chain
경쟁력을 평가

공급사슬의 미래 Vision과
목표 상태를 설정

현재의 SC와 미래의 SC 사이의
갭을 없애기 위한 Action들을 도출


Action들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필요한 자원을 투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좋아요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52179***
    (2019.05.18 00:26:51)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LG유통의 SLA전략
  • 물류수단을 통해 LG유통의 물류센터로 배송하게 된다. 백홀링 시스템이란 LG유통의 물류차량이 모든 배송을 마치고 물류센터로 공차로 돌아오는 중에 물품을 공급하는 업체의 물류센터 혹은 공장에 들려 물건을 싣고 오는 시스템이다. 이 과정에서 LG유통은 제조업체로부터 물류센터로 운반하는 기존 물류비용의 70%정도만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농심인데 농심의 경우 기존에 LG물류센터로 운송하는 라면 등의 식품에 대한 운송비용의 70%만을 지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사업 환경 분석
  • 물류 효율성이 증대되었고 이로 인한 신규업태 출현6) 유통산업의 경쟁심화, 소비자의 정보의 획득량이 양적, 질적 증가, 각종 소비자단체 증가 로 인한 소비자 구매력파워의 급신장(2) GS리테일의 환경변화에 따른 현 대응현황1) 종합서비스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LG백화점과 LG슈퍼센터, 코오롱마트 흡수, 인수, 합병 으로 경영 다각화 추진을 해왔다.2) 소비성향의 다양화 및 소비생활의 패턴 변화를 능동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편의점 및 대중 양판점

  • (A+ 레포트) 공급망관리(SCM)의 이해 및 월마트, 질레트의 추진 사례 분석
  • (A+ 레포트) SCM의 개념과 활용 사례I. 서론 1II. 본론 11. SCM의 기본개념 12. SCM의 프레임워크 23. SCM의 접근방법 24. SCM의 필요성 35. SCM의 효과 4(1) 재고자산의 감소 4(2) 고객서비스 질의 향상 46. SCM 추진 사례 4(1) Gillette와 Intral 4(2) 월마트 51) Cross-docking system 52) 전용 운송시스템 구축 63) POS시스템 구축 64) 탄력적인 공급시스템인 QR시스템 구축 75) 공급자와의 파트너쉽 형성 8III. 결론 8 9I. 서론글로벌 기업은 국제 경쟁력의 우위를 강

  • [공급사슬관리] 하이닉스의 SCM
  • 레포트를 쓰게 되었다.여기에서는 기업경영에서의 공급사슬경영의 개념과 발전과정, 필요성 및 중요성, 성공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하이닉스의 SCM의 성공사례를 들어 이 기업의 성공실적과 성공요소에 대하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 앞으로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우리들이 해야 할 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ⅰ. 기업경영 SCM의 이론설명ㆍSCM의 개념 및 범위공급사슬(supply chain)이란 원재료 구입부터 소비자에게 최종 제품을

  • [국제물류론] 제3자물류와 제4자물류
  • 제3자물류와 제4자물류Ⅰ. 서론Ⅱ. 본론-11. 제3자물류의 개념2. 제3자물류의 효과3. 제3자물류의 국내현황4. 제3자물류의 문제점과 해결방안5. 제3자물류의 전망Ⅱ. 본론-21. 제4자물류의 개념2. 제4자물류의 도입배경3. 제4자물류 도입사례4. 제4자물류의 효율적 국내 도입방안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우리나라 기업들은 다른 선진국에 비해 높은 수준의 물류비를 부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는 우리 제품의 국제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