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SCM 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CM 정의
2. 국내 사례 - POSCO
3. 국외 사례 - SONY
4, 실패 사례 – Webvan
5. 국내 기업의 향후 SCM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기업 내 또는 기업 간의 다양한 사업활동의 프로세스를 부문간·부서간에 존재하는 벽을 넘어서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수주에서부터 고객 납품에 이르기까지 조달, 생산, 유통 등의 공급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잘 관리하는 것
SCM의 중요성
과거에는 자기 기업 내부의 경영효율화만 중요하게 생각함
기업내부뿐
아니라 기업 간
효율성 최적화
의 필요성 대두
고객의 목소리
커짐에 따라
기존의 대량생산
이 아닌 개별
고객욕구 충족
의 중요성 인식
세계 속에서 경쟁
하기 위해선 외부
채널 통합만이
경쟁우위확보의
원천
SCM구축의 전제조건
SCM의식의 고취
표준화
정보인프라의 개선
신뢰
SCM의 구축단계
기업의 Supply-Chain
경쟁력을 평가
공급사슬의 미래 Vision과
목표 상태를 설정
현재의 SC와 미래의 SC 사이의
갭을 없애기 위한 Action들을 도출
Action들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필요한 자원을 투입
자료평가
- 내용 좋아요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52179***
(2019.05.18 00:26: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