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음반물류공동화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RCnet 도입 배경
국내 음반 유통 시장의 특징
물류 공동화 추진 내용
물류 공동화의 애로사항
KRCnet의 수행과제
본문내용
KRCnet 도입 배경

음반산업이란 음악산업 중의 하나로 LP, CD, 카세트테이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금 및 출판과 관련된 산업을 총칭한다. 음반 사업은 초기 투자비용이 높으나 음반 판매량이 일정수준을 넘어설 경우 수익 창출효과가 큰 High Risk-High Return 사업이다. 국내 대기업 음반사 음반의 경우 10만장을 판매할 경우 손익 분기점에 도달한다. 세계적으로 음반 산업은 38조 ($38Billion)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 시장은 1300억 원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
그러나 이러한 국내 음반 산업은 최근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내 음반 산업은 불법 복제, 온라인 사이트 등과 같은 매체로 인한 매출 감소뿐만 아니라 음반 유통 자체의 비효율적인 구조로 인한 경쟁력 저하의 문제를 안고 있다.
정부는 이러한 음반 유통 물류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정부의 문화산업진흥 5개년 계획에 의해 '음반 유통 정보화' 및 '현대 적물류 체계구축’을 목표로 2000년 4월 에 KRCnet(Korea Record Center Network) 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KRCnet는 물류 공동화와 정보화를 통하여 도매상 중심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산업, 물류산업
  • 물류거점시설 시설의 부족으로 인하여 화물의 중복수송, 교통 혼잡 등 비효율을 야기하고 있으며, 높은 공차율과 적재율 저하의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그러나 물류시설과 같은 사회간접자본시설의 투자규모는 대단히 크고 일정한 투자규모에 이르기까지는 시설수요가 매우 낮아 투자비를 회수하는데 상당한 시간의 소요되기 때문에 쉽게 확충하지 못하는 실정이다.이제 한국기업은 범국가적으로 물류관리의 선진화를 도모하지 않고서는 국가 경

  • [국제물류] 대한통운 물류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대한통운의 사업영역가. 물류사업나. 해외사업다. 택배사업라. 컨테이너사업마. 국제물류사업바. 차량종합관리사업2.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목표와 기본방향가. 목표나. 기본방향3.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가. 택배시장의 공동 물류망구축 등 정보시스템 강화 나. 전국네트워크다. ‘허브 앤 스포크’방식 운영4.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효과가. 개선목표 대비 시행효과나. 개선안별 간접 성취효과다. 대한통운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물류공동화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지역별 유통단지 개발과 지역별 물류센터의 공동조성․운영 촉진책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장래의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를 대비하여 해외 공동브랜드의 개발 및 해외 공동 물류거점의 확보 등을 통한 국제 특송시장의 공동진출과 외국의 대형 특송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도 적극 모색할 필요가 있다. 둘째, 화물 및 화물차량 추적관리시스템이 필요하다. 즉, 일부의 대형 택배업체와 최근 신세계에서 추진하고 있는 배달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물류, 에너지전력 등 다양한 분야 진출(3) 판매차종 : RIO, 쎄라토, 옵티마, K2, K5, 스포티지R, 쏘울, 포르테 등동풍열달기아는 기아차는 올해 중국법인 설립 10주년을 맞이했고 2002년부터 지금까지 총 177만여대를 판매해 올해 가을 누적 판매 200만대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기아차는 중국 시장에서 2007년 10만1427대를 판매한 데 이어 2008년 14만2008대, 2009년 24만1386대, 2010년 33만3028대, 2011년 43만2518대를 판매했다. 시장 점유율도 2007년 1.9%로 업체 18위였으나

  • [학사] [전자 상거래] 전자상거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물류시스템에서의 정보시스템활용은 미국의 선진 배송업체의 사례에서 잘 나타나 있다. DHL,FedEx,UPS 등 미국의 배송업체들은 배송 시스템과 정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연결하여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비용도 절감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인터넷 쇼핑몰 사이에 상품구축 및 배송 처리를 전자적으로 연계처리 할 수 있는 공용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 이러한 공동 물류관리의 핵심은 물류활동에 참여하는 주체간 파트너쉽의 형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