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음반물류공동화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KRCnet 도입 배경
국내 음반 유통 시장의 특징
물류 공동화 추진 내용
물류 공동화의 애로사항
KRCnet의 수행과제
- 본문내용
-
KRCnet 도입 배경
음반산업이란 음악산업 중의 하나로 LP, CD, 카세트테이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금 및 출판과 관련된 산업을 총칭한다. 음반 사업은 초기 투자비용이 높으나 음반 판매량이 일정수준을 넘어설 경우 수익 창출효과가 큰 High Risk-High Return 사업이다. 국내 대기업 음반사 음반의 경우 10만장을 판매할 경우 손익 분기점에 도달한다. 세계적으로 음반 산업은 38조 ($38Billion)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 시장은 1300억 원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
그러나 이러한 국내 음반 산업은 최근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내 음반 산업은 불법 복제, 온라인 사이트 등과 같은 매체로 인한 매출 감소뿐만 아니라 음반 유통 자체의 비효율적인 구조로 인한 경쟁력 저하의 문제를 안고 있다.
정부는 이러한 음반 유통 물류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정부의 문화산업진흥 5개년 계획에 의해 '음반 유통 정보화' 및 '현대 적물류 체계구축’을 목표로 2000년 4월 에 KRCnet(Korea Record Center Network) 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KRCnet는 물류 공동화와 정보화를 통하여 도매상 중심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