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대한통운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대한통운의 사업영역
가. 물류사업
나. 해외사업
다. 택배사업
라. 컨테이너사업
마. 국제물류사업
바. 차량종합관리사업
2.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목표와 기본방향
가. 목표
나. 기본방향
3.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가. 택배시장의 공동 물류망구축 등 정보시스템 강화
나. 전국네트워크
다. ‘허브 앤 스포크’방식 운영
4.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효과
가. 개선목표 대비 시행효과
나. 개선안별 간접 성취효과
다. 대한통운의 3자물류 수주사례
5. 대한통운의 성공요인
Ⅲ. 결 론
- 본문내용
-
대한통운은 1930년 국영기업인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시작되어 1967년 정부의 민영화 정책에 따라 동아건설에 불하하는 방식으로 민영기업으로 탈바꿈 되었다. 그 후 육상운송을 비롯해 해상, 항공운송 그리고 항만하역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운송 시스템을 수행하였으며 이제 대한통운은 국제적인 종합운송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대한통운은 모기업인 동아건설의 부도로 2000년 11월 법정관리에 들어간 이후에도 업계 1위 자리를 한 해도 빼앗기지 않은 부동의 1위 기업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자료평가
- 괜찮습니다
- ykjk1***
(2008.05.04 19:53: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