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객관주의
(2) 구성주의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차이점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교수․학습 원칙비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이번 교육공학 수업을 하면서 3가지 문제 중 나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끈 것은 아무래도 두 번째 문제이다. 첫 번째 문제와 세 번째 문제 역시 평소 다루어 보지 못한 주제들이었고 많은 기억에 남았었다. 두 번째 문제의 주제는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대해 알고 직접 수업 설계를 해보는 것이었다.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대한 정의와 특징을 알고 그것에 맞추어 과제를 해결하려고 했지만 실제로 적용해 보니까 그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었다. 객관주의는 지금까지 내가 학창시절에 많이 경험한 방법이었으나, 여러 가지 변화로 인해 객관주의만이 아닌 구성주의의 방식을 조금 도입한 부분들이 많았다. 객관주의 방식은 좋지 않은 것으로만 생각했었는데 그것은 아무래도 만족시켜 줄 만한 학습 환경을 만들지 못해서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이제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현실에 어떻게 적용해야할 지를 생각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오대혁)한국문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