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작하는 말
2.객관주의란 무엇인가?
3.구성주의란 무엇인가?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과 실제
구성주의 교수-학습원칙
구성주의 효율적 운영
4.객관주의 Vs 구성주의
5.마치는 글
- 본문내용
-
1. 시작하는 말
이번 한 학기를 돌아보면 여러 가지 일들이 기억에 남는 것 같다. 먼저 PBL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한 학기가 진행 되었고, 교수님의 일방적인 수업이 아니라 우리가 우리의 수업을 주도하는 새로운 방식의 수업이었으며, 또한 우리 학교 학생 뿐만아니라 타 학교와 같은 조가 되어 하나의 주제로 열심히 토론 하였으며, 또한 학부생 뿐만아니라 대학원생들이 같은 조였다는 것등이 기억에 남는다. 이번 학기를 마무리 하면서, 또 이번 교육공학 수업을 마무리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무엇일까 무척이나 많은 시간을 고민했다. 먼저, 두개의 과제가 끝난뒤에 새롭게 탄생된 조였다는 것도 너무나 기억에 남고, 그러기에 마지막 과제가 역시나 생생히 기억난다. 하지만 내가 가장 관심있었던 것은 구성주의과 객관주의를 공부했던 과제2가 아니었나 싶다. 먼저 교생실습을 다녀오신 같은 조 언니들의 말처럼 내년에 내가 직접 교생실습을 나갔을 때 고민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하셔서 그런지 아직도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또한 내가 구성주의와 객관주의의 개념을 잘못 알고 있었던 터라 그 충격 또한 컸기에 이번 학기 중에 가장 많이 고민하고, 가장 많이 연구하지 않았나 싶다. 그리하여 한 학기 마무리 주제를 구성주의와 객관주의에 대해 다룰 려고 한다. 이번 조사로 다시 한번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대해 생각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으로는 갠관주의와 구성주의의 각각의 내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천주교(가톨릭)기원,도입, 천주교(가톨릭)철학, 천주교(가톨릭)사생관, 천주교(가톨릭)성직자, 천주교(가톨릭)제례(제사), 기독교와의 비교 분석
- [파충류관- 동물원에 갔어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동물원프로젝트, 동물프로젝트, 악어, 거북, 도마뱀, 뱀, PPT, 상호작용
- 김남조 시인에 대하여
- [교육과정]bloom의 인지적 영역
- 영유아교육과정 중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논문 연구 - 저소득 영유아(빈곤 아동)를 중심으로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영문학] 미국문학에서의 소수민족문학과 작가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만 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25명
- 음악과 교수 학습과정안 방울꽃 학습지도안 방울꽃 수업지도안 방울꽃 공개수업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