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온라인고객의 구매패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온라인 고객의 구매특성
1. 온라인 고객의 특성
2.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 vs 인터넷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
3. 온라인 쇼핑의 구매패턴
Ⅱ. 인구통계학적 특성
1. 연령 2. 성별 3. 직업 4. 학력 5. 소득
Ⅲ. 군집별 특성
Ⅳ. 최근 트렌드
1. 소비자 확대 2. 인터넷 상용화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
본문내용
3. 온라인 쇼핑의 구매패턴

첫째, 고객이 이미 특정한 상품에 대한 구매요구를 느끼는 상태에서 시도되는 목적구매이다. 흔히 서치엔진이나 웹나라(www.webnara.com)와 같은 비교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제품정보를 습득하게 되며 구매로 이어지게 된다. 이와 같은 고객의 목적구매 패턴을 잘 반영하여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서 가장 필수적인 것은 서치엔진의 기능을 강화하는 일이다. 메타랜드는 고객이 어떤 제품을 주로 검색하는 지 수시로 모니터링을 하고 빈도수가 높은 상품은 그때그때 입점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둘째, 자극에 노출되어 구매욕구가 형성되는 충동구매유형이다. 주로 가격요인에 의해 형성되며 이메일의 상품정보나 배너 광고의 가격정보에 반응하는 패턴이다. 상품가격을 파격적으로 할인하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디스플레이를 하거나 메일로 상품정보를 알려주면 그 반응은 그야말로 위력적이다. 고객에게 직접적인 효용을 제공해서 고객의 Loyalty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협상력을 향상하여 Loss Leader와 같은 가격파괴 프로그램을 수시로 실시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브랜드의 단점과 성공요인 ; SPA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온라인 판매도 병행하고 있다. 현재 스웨덴,노르웨이,덴마크,핀란드,네덜란드,독일,오스트리아에서는 온라인과 카탈로그를 통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가정에서의 카탈로그를 통한 구매는 지난 25년 동안 스칸디나비아 지역에서는 실시됐으며 인터넷 쇼핑몰은 1998년에 개시되면서 고객들로 하여금 각자의 때와 상황에 맞는 쇼핑 방법을 고를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해 주고 브랜드를 강화시켰다.H&M SWOT 분석강점― 저가 제품― 다양한 prof

  • CJ홈쇼핑 분석 레포트
  • 기사상 최저수준으로 악화 - 저가/저마진 상품비중 확대로 객단가 하락 - 반품 및 적립금 충당금 반영(32억원) - 외형감소에 따른 고정비(SO송출수수료 등) 증가 - 저마진/저가 상품 비중확대로 배송비 부담 증가 ▷ 늦추어지는 소비회복 속도와 부정적인 홈쇼핑 영업환경이 외형과 이익의 제한 요인 - 가시청가구수 포화, 객단가 하락, 반복구매율 정체 등 양적/질적 성장동인 약화 - 신규사 시장잠식 가속화, 방송법 개정 등 규제변화 리스크 증가 - SO

  • [독서감상문] 경영학 콘서트를 읽고
  • 기사를 통해 장영재씨가 코엑스에서 열렸던 ACC의 기조 연설문을 본적이 있다. 그는 거기에서 ‘과학적 경영’을 화두로 하여 데이터 환경이 기업들에게 어떠한 비즈니스 환경을 현재에 야기시켰는 지를 설명하였는데, 그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중요한 점을 설명하며 MLB의 야구팀 오클랜드를 예시로 설명하였다. 이 팀은 2002년 당시만 하더라도 최저연봉과 성적부진에 허덕이던 팀이었다. 하지만 하버드의 경제학과 통계학을 전공한 폴 디포데스

  • [마케팅] LCD 홈패드 양문형 냉장고 지펠의 마케팅전략
  • 기사 중, 고객의 폭발적인 호응~ 5문단 참조(Appendix 12)시장추세 ; 냉장고의 대형화와 고급화문화일보 이관범 기자 2009-04-07 한국 家電 수출단가 크게 올랐다.(Appendix 13)http://www.samsung.com/sec/news/newsRead.do?newsseq=241&page=2 2006.3; 삼성전자 홈페이지 보도문 중 지속적으로 추진 IT기술이 접목된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에 주력할 계획(Appendix 18)4P Place/고객의 특성 : 한국적 특성에 따른 고객관계관리의 가치창출 기법 -삼성전자 제조/유통현장 CRM 삼성전자

  • [라디오 시장의 개척자 ‘손석희의 시선집중’의 경영 전략] 라디오 시장의 개척자 ‘손석희의 시선집중’의 경영 전략
  • 기사를 썼다가 곤욕을 치르는 걸 지켜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 권오병 문교장관의 교육정책을 비판하는 기사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 때 소년의 정의감 같은 게 치밀어 오르더군요. 막연했지만 나도 장차 언론인이 되어야겠다는 꿈을 품기 시작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할 무렵 그는 언론사 시험을 치기 시작했다. 두세 번 낙방을 한 뒤 모 일간지 업무파트에 합격했지만 곧 그만두었다. 주변에서 아나운서에 한 번 도전에 보라고 성화를 댔다. 고등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