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Price.com 프라이스라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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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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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ice.com 기업 개요 및 운영 전략
2. 미국 역경매 시장 현황
3. 프라이스라인의 문제점
4. 해결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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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프라이스라인
프라이스라인의 주된 사업은 소비자가 제시하는 가격이나 날짜 등 요구조건에 맞는 항공권을 제공하여주는 서비스이다. 이는 각 항공사마다 비행기 티켓을 예약해 놓고 예약을 취소하거나 100% 좌석을 채우지 못한 채 30~ 35% 의 좌석(일일 약 50만 명분이 공석)을 비우고 비행기를 띄우게 되는 사실에서 착안해 시작한 사업이다. 이렇게 예약이 취소된 비행기 티켓은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판매를 할 수 없기에 급하게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나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정상 가격보다 싼 가격으로 제공을 하고 있다. 또한 항공권 구매뿐 아니라 항공권을 파는 것에 맞추어서 호텔예약이라든지 렌트카 예약 서비스 등의 관련된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다. 1998년 4월에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750만 장의 비행기 표와 250만의 호텔 객실을 판매하며, 오늘날 대표적인 온라인 여행 중개 업체로 자리잡고 있다.
② 거래 형태
-구매자가 희망가, 일정, 크레디트카드 번호를 프라이스라인에 제시를 한다
-프라이스라인은 구매정보를 바탕으로 제휴항공회사의 데이터를 검색
-항공회사가 구매자가 제시한 가격으로 좌석티켓을 판매할지 결정한 후 프라이스라인에 통보를 한다.
-프라이스라인은 구매자에게 1시간이내(국제선은 24시간이내) 제시한 가격으로 티켓구매 가 가능하다는 것을 연락해 준다.
-판매자가 내놓은 가격이 아닌 소비자들이 제시한 가격을 중심으로 거래가 이뤄진다고 해서, 역경매(reverse auction)라고도 불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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