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백세주`의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상황분석
1. 백세주 분석
2. 경쟁자 분석
1) 진로의 천국
2) 두산의 "군주"
3) 배상면주가의 "산사춘"
3. 소비자 분석
1) 소비자의 변화 - 즐기는 주류 문화
2) 여성 음주의 증가
Ⅲ.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ing)
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
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 (한약재 첨가한 - 좋은술 = 백세주)
4) 전통주 부분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 (2002년)
Ⅳ. 마케팅 믹스 분석
1. PRODUCT
1) 차별적인 제품
2) 고급화된 제품
3) 건강에 도움이 되는 술
4) 즐기는 술
2. PRICE
1) 고가격 전략
2) 초기는 고가격 전략
3) 대안?
3. PLACE
1) 게릴라 마케팅(유통전략)
4. PROMOTION - 백세주 TV/신문 광고
좋은 아빠 광고
Ⅴ. 종합적인 서술과 전망
- 본문내용
-
<2004 브랜드파워대상>한약재 10가지…숙취 확 줄여
(전통주 - 국순당 '백세주'::) 백세주는 모든 평가항목에서 경쟁 브랜드를 압도적인 점수차로 제치고 수위에 올랐다. 국순당이 지난 92년 출시한 백세주는 생 쌀을 가루내 발효시키는 ‘생쌀발효법’으로 빚은 술이다. 여기 에 구기자·오미자·인삼 등 10가지 한약재도 들어간다. 생쌀발효법은 조선시대까지 대표적인 전통주였던 ‘백하주’ 제 조법을 복원한 술 제조법이다. 술이 완성될 때까지 높은 열을 가 하지 않고, 가루낸 생쌀과 상온의 물을 그대로 사용한다. 배상면 국순당 회장은 이 기술을 개발해 지난 82년 특허를 냈다. 백세주는 생쌀발효법으로 빚었기 때문에 기존의 쌀을 쪄서 만든 약주와는 달리 영양소 파괴가 적고,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등 이 다량 함유돼 있다. 또 한약재들은 숙취의 원인물질인 아세트 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해 술 마신 다음날의 두통을 줄여준다. 백세주는 이같은 장점을 무기로 전통주 시장을 개척했다. 국순당 은 시판 초기에 음식점을 찾아다니며 ‘게릴라 마케팅’을 펼쳤고, 업소별 차림표와 메뉴판을 별도로 제작해 제공하는 ‘맞춤형 마 케팅’도 백세주의 대중화시대를 여는 데 기여했다. 백세주의 인기는 알코올 함량이 적은 저도주 음주문화의 확산과 도 무관치 않다. 국민소득이 늘어나고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술 을 마실 때도 건강을 생각해 저도주를 찾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저도주 문화의 확산은 한편으로는 백세주의 성장 가능성을 말해 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문화일보, 2004. 5. 31)
2003년 우리 나라의 전체 주류시장의 매출액은 7조 29억원이었다. 그 중 약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중에서 약 3.5%, 약 2450억원 규모이다. 그 중에서 (주)국순당의 백세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주시장 점유율 약 75%, 매출규모 1800억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