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이동성제도] 이동통신이용현황과 번호이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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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번호 이동성 제도
주제 선정 배경
이동통신 시장 현황
소비자 분석
실험설계
결론 및 한계
본문내용
번호 이동성 제도란?
기존 사용 번호의 변화 없이 서비스 기업만 바꿀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
2004년 1월 실시 후 5월까지 102만 명 이동
2004년 7월, 2005년 1월 2차, 3차 번호이동 실시
-> 경쟁 심화 예상

주제선정배경
번호이동성제도는 이동통신 시장의 최대 이슈로 떠올랐다
-5개월 만에 100만 명의 소비자 이동
-3개사의 경쟁 심화
번호만 그대로일 뿐인데..
소비자들의 기업 이전 행동 이유는?

이동통신 시장
KTF
매출액 기준 M/S 약 28%
번호 이동성 제도 실시 후 SK로부터 59만 명 가입자 유치
번호이동성 실시 후 010 가입자 165만 명
-SK와 크지 않은 차이
SK와 LG의 중간형을 고수하면서 시장 내 2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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