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적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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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치&소비가치

가치조사
문화추론법
수단 목적 사슬법
설문조사법

최종사례
본문내용
가치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선호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상위 신념으로서, 개인의 행동이나 판단을 이끄는 동기적 힘을 가지고 있다.
소비가치
소비가치란 소비자들이 시장 선택을 하면서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가치로 개인의 제품에 대한 인지과정과 구매 행동에 강력하고 포괄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기능적 가치
제품의 품질, 기능 ,
가격, 서비스와 관련된 실용적 또는 물리적 성능에 대해 소비자가
지각하고 있는 효용

사회적 가치
제품을 소비하는 특정집단과 관련된 소비가치집단에 대한
소속감과 귀속감을 표출

감성적 가치
제품을 소비하는 특정집단과 관련된 소비가치집단에 대한
소속감과 귀속감을 표출

인식적 가치
호기심의 각성, 새로움의 제공,
지식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능력의 결과로서
제품으로부터 얻어지는 지각된 효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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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product옆 사진은 패션속옷의 개념이 도입되기 전의 기존 속옷의 사진이다. 패션속옷의 개념이 도입되기 전에는 속옷의 디자인은 흰색이나 베이지 톤의 일정한 색으로 하였고 디자인 역시 속옷은 겉옷을 입었을 때 보이지 않게 입어야 한다는 생각들로 인해 주로 기능성만을 강조하는 속옷에 초점을 맞춰져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 와서는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자들의 기호가 점점 다양해지고 젊은 계층의 사람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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