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DMB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MB 개념

DMB 시장분석

DMB 정책
본문내용
DMB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이동형 TV로 유럽과 미국에서 상용화된 DAB(디지털오디오방송)의
새로운 명칭

DAB가 오디오 위주의 디지털 라디오방송을 지칭하는 개념이라면,
DMB는 ‘보고 듣는’ 멀티미디어 방송으로 디지털 라디오방송의 개념을
확장한 것

정보통신부가 멀티미디어 방송의 특징을 살리고자 DAB를
DMB로 새롭게 명명. 위성체 사용 여부와 서비스 대역에 따라서
무료인 지상파 DMB와 유료서비스 예정인 위성 DMB로 나뉘어 진다.

위성 DMB

위성을 통해 고정,이동,휴대용 수신기에 오디오와 부가 데이터,
또는 동영상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다양한 품질의 오디오 방송 서비스를 저비용으로 제공
위성을 이용하기 때문에 넓은 지역을 커버해 기존 방송의 가청범위를
획기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차세대 서비스


위성 DMB 전파
Ku-Band(13.824~13.883GHz)와 S-Band(2.535~2.655GHz)를 사용하여
VHF(30~300MHz)대역의 주파수 활용
음영 지역은 Gap Filler를 이용하여 해결


위성 DMB 서비스
비디오 11개, 오디오 25~28, 데이터 1~3개 채널 방송
SKT 자회사인 TU미디어를 통해 서비스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쟁력강화][유통산업]유통산업, 정보통신서비스산업의 경쟁력강화, 전자상거래산업, 여행산업의 경쟁력강화, 음반산업(음악산업), 신문산업의 경쟁력강화, 비즈니스서비스산업, 항공기산업의 경쟁력강화 분석
  • 경영을 악화시키는 이중적인 불합리성을 초래하고 있다. 따라서 유통구조의 수직적 통합을 시도함으로써 산업내 거래비용을 절감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 「과세특례법」의 적용을 받을 목적으로 관행화되어 있는 소매상들의 무자료 거래 행위를 제도적으로 근절시키는 방안이 요구된다.효율적인 상품관리와 합리적인 고객관리를 위해 음반상품의 유통정보화가 실현되어야 할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바코드 부착, POS의 도입, 전자문서 교환 및 VAN(

  • [매체경영] YTN 경영전략분석
  • 경영전략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는지 짧은 소견으로 살펴보았다. YTN은 케이블TV의 태동과 동시에 태어나서 케이블이 겪은 많은 난관들을 겪으며 현재의 모습으로 변해왔다. 미국 9.11테러 방송을 통해서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지금 제 2창사에 이르기까지 많은 변화를 하였으며 앞으로 MPP로서 새로운 방향을 가지고 변화할 것이다. 지금까지 YTN은 발전적인 방향을 선택하며 많은 진화를 거듭하였지만 이번에 있는 변화, 제2창사는 이제까지와의 변화와는

  • [경영전략] LGT의 경영전략
  • 정보통신산업16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LG의기업문화 29인사제도 33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광고전략 48중국진출전략 -49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50위성DMB -52차세대 이동통신분야 세계선점을 위한전략 54참고도서 60LG그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모든것
  • 정보지식혁명63-1. 정보혁명-63-2. 지식혁명-63-2-1. 지식을 작업방식에 적용한 생산성혁명-63-2-2. 지식혁명 83-2-3. 지식근로자와 지식생산성-83-2-4. 지식작업의 품질과 생산성 측정93-2-5. 지식경영에 대한 새로운 전제의 필요성 -94. Ubiquitous 혁명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려는 경영기법이다. 따라서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가 지속가능경영의 3대 축(TBLTriple Bottom Line) 역할을 하며 지속가능경영은 사회책임경영, 윤리경영, 이해관계자경영 등으로도 불린다. 지속가능경영은 기존의 재무성과 위주의 경영에 비해 중장기적 성과를 중시하고 미래고객을 포함하며 정보공개를 전략적으로 실시하고 커뮤니케이션도 기업 외부로 확대하는 경향을 보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