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K텔레콤 HRD, HRM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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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bout Company - 연혁, 기업이념, 검색엔진, 수상실적, CI / BI 분석
2.경영 분석 - 경영이념, 지식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등
3. Company 인재상
(1) 인적시스템 (2) 인재상 (3) 채용시스템 (4) 인적자원 선발 (5) 장, 단점
4. SK telecom HRD 인재육성 시스템
(1) 역량 체계 (2) 인재육성제도 (3) 인재교육 / 경력 개발
(4) 교육 프로그램 (5) HRD 구축 분석 (5) 인재원 교육센터
5. SK telecom HRD 인재 보상제도 / 복지 제도
(1) 성과급 / 보상제도 (2) 인센티브제도 (3) 복리후생제도
6. 불만사항 / 요구사항 분석
7. 해결방안 / 결론
본문내용
1984년 전 직원 32명의 작은 이동통신회사로 출발한 SK텔레콤은 구성원들의 땀과 노력,
고객의 사랑, 그리고 Business Partner 등 이해관계자 성원에 힘입어 우리나라 정보통신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NO. 1 기업으로 성장

가입자의 지속적인 증가와 무선인터넷 매출의 호조로, 업계 최초 매출 10조 달성.

양적인 성장 외에도 SK텔레콤은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 등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텔레매틱스, 위성 DMB 서비스 등 국내 IT 서비스를 주도하며 관련 산업 및 국가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와 파급효과를 미쳤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좁혀 온 통신기술의 진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SK는
Network Innovator로서 첨단 정보통신의 흐름을 주도.

사람들은 그러한 기술의 진보를 1G, 2G, 3.5G 등으로 부른다. SK텔레콤은 언제나 남들이
경험하지 못한 세대를 향해 한 발 앞서 걸어왔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직원의 발걸음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지는 곳을 향해 노력하고 있다 .
o CI / BI 제작 배경 - 기업투자가치 제고 : 21세기 첨단 통신 전문회사로서의 참신한 기업의 신뢰성 및 투자가치 제고 - 마케팅 효율성 제고 : 국내외 업체와의 이미지 차별화를 통한 대외 소비자 마케팅 효율성 및 경쟁력 제고 - 대내적 조직 활성화 : 내부적으로 중장기 경영비젼 제시 및 BOOM-UP을 통한 임직원의 애사심 고양 o 목 표 - 첨단성, 확장성, 국제성을 통한 21C 미래 지향적인 첨단 기업 이미지 구축 o CI 의미 - 국제적인 종합 통신 전문기업으로서의 첨단적인 기술성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기업 의지를 반영. - Worldmark Type Logo
: 부드러운 곡선의 표현 으로 기업의 실체를 휴머니즘에 입각한 세련되고 친근한 느낌을 표현.
: 전체 문자를 하나의 흐름으로 구성하여 생명력이 넘치는 '바이오 메타'를 표현. - COLOR : Orange, Red Color
: 젊은 기업, 신선한 기업 이미지.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표현.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를 국내최초로 시행하여 회사의 일방적 지원이 아닌 개개인의 필요에 기초해 자유롭게 복지후생 혜택을 선택하도록 하였다. 따라서 연간 주어진 한도 내에서 개인이 자유롭게 선물, 콘도, 자기계발, 문화생활 등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개인연금 지원
정기 건강진단 및 의료비 지원
경조사 지원
동호회 활동지원
주택대부 지원
학자금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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