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사례] 다양한 사례를 통한 인터넷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분석에 들어가기 앞서…

2. 뉴딤플의 MSN을 통한 광고 캠페인

3. 롯데칠성음료의 ‘2% 부족할 때’ 캠페인

4. SK telecom “TTL” 의 인터넷 이벤트

5. 서울우유의 인터넷 커뮤니티 마케팅

6. 알리안츠 생명의 ‘트리플A’ 동영상광고

본문내용
인터넷 광고는 기존의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광고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 광고는 상표인식도나 이미지를 제고하는 역할은 물론 구매의도를 유발하고 즉각적으로 구매를 발생시키는 기능도 수행한다. 즉, 광고주와 수용자간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큰 특징이 있다. 우리는 다양한 사례들이 어떻게 그러한 차이점을 잘 이용하였기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리고 최대한 나름대로의 의견을 바탕으로 이론적인 관점에서 사례들을 해석하려고 노력하였다.
최근의 인터넷 광고 흐름이 기존 구식의 배너와 같은 형태를 이용한 광고에 대한 식상함이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각광을 받고 있는 창의적인 형태에 주목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수많은 인터넷 사이트가 존재하고 그곳에는 사용자들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그냥 지나쳐 버리는 자원 낭비라고까지 여겨지는 광고들이 많이 존재한다. 클릭을 해야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그에 따라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광고주에게는 그리 끌리지 않는 형태이기도 할 것이다. 비록 암묵기억과 주의전 상황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둔다는 이론이 나왔지만, 인터넷 광고 시장이 저평가 되어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pun***
    (2007.06.05 07:05: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heejun***
    (2006.12.03 23:27:5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보통...
  • ppi***
    (2006.05.19 14:45:25)
회원 추천자료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처럼 안동간고등어는 점점 더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우수한제품으로써 앞으로의 해외에서의 성공도 기대되고 있다.6. SWOT 분석 및 전략적과제내부환경외부환경 강점1) HACCP 및 여러 인증을 통한 품질보증2) 이미지광고를 통한브랜드 이미지 우위3) 홈쇼핑&인터넷을 통한넓은 판매망 확보약점1) 고가격2) 상대적으로 미약한 자본기회1)웰빙 지향 소비 트렌드2)주요판매망인 홈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분석을 들 수 있다. 그래서 그들에 걸맞는 세련되고 혁신적인 이노디자인을 통해 MP3 매니아들의 관심을 끌게 된 것이다. 또한 해외유명 연예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등으로 아이리버는 고가격, 고품격의 이미지를 높여나가고 있으며 처음부터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인정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했다. 다양한 고객 서비스와 인터넷 상거래 시장의 유통망 확보 또한 아이리버가 자신의 영역을 점점 넓혀나가게 해주는 주요 성공 요인

  • [서비스마케팅] 네이버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다양한 영역의 검색 결과로 구분해 보여주는 것구글의 Universal Search는 대표적인 네이버 벤치마킹 사례타사와의 경쟁 - 네이버구글이 국내에서 네이버를 못 이기고 있는 이유한글로 된 웹문서 부족네이버의 검색 정렬 알고리즘타사와의 경쟁 – 구글 VS 네이버국내 경쟁 시장만족클릭 알고리즘’ 개선공공기관, 전문협회등과 DB 확보를 위한 제휴전문기관과 협약의료, 법률등의 전문 분야질문에 대하여 전문가들이 답변새로고침 필요 없이 실시

  • 결합서비스시장의 구체적인 사례와 불공정경쟁 이슈분석
  • 인터넷 등 결합판매를 허용할 경우 독점시장은 더욱 고착화) -대부분의 기업들은 KT의 독점력이 결합서비스시장에 전이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❷ 지배적 사업자(KT-KTF)의 반박*KT 박원상 상무결합판매를 하고자 하는 이유는 소비자 편익증대와 통신시장의 흐름에 따르고자 하는 것지금 결합판매 제도를 개선한다고 하지만 오히려 (시장 지배적 사업자에 대한) 규제는 오히려 늘어나고 있다 지배력 남용에 대한 해외사례는 찾아보기 힘든데 왜 우

  • 모바일 마케팅과 부동산
  • 통한 손쉬운 참여경로와 매장 포스터 게시, 신문광고, TV광고와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광고 수단을 활용해 전국적인 신상품 홍보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사례분석사례1*손쉬운 참여가 가능한 기법으로 사용가능(문자 메시지 혹은 전화한통을 통한 손쉬운 참여)보다 넓은 범위의 시장참여자들에게 광고가 가능함(기존의 국지적인 시식회 형태가 아닌 편의점 매점들을 통한 전국적 행사로 발전)참가자의 추가구매를 유도하여 부수적 효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