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과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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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사례 및 사례분석

3.부동산시장 적용방안
본문내용
현대사회에는 핸드폰, MP3, 넷북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 비약적으로 늘어나면서 시장에서는 이를 이용한 마케팅방법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이를 모바일 마케팅이라고 칭한다. 본 글에서는 모바일 마케팅의 시장적용 사례를 찾아보고 사례분석을 통해 부동산시장에 모바일 마케팅을 적용시켜 보도록 하겠다.

모바일마케팅에 대한 정의는 연구마다 차이가 나는데 그에 대한 차이는 대부분 모바일 매체의 종류의 포함인데 휴대전화만을 자기고 연구할 것인가 혹은 휴대전화을 포함한 모든 휴대용 미디어전자기기를 포함할 것인지이다. 그러나 이들을 이용한 무선인터넷을 기본 전제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고통점이 있는데 이 글에서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함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그 기기에는 제한을 두지 않는 것으로 하기로 한다.
롯데제과의 신상품 스넥‘칩스웰’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모바일행사 참가자에게‘칩스웰’상품을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했다. 이 행사는 기존 신제품 출시 때 일반적으로 이루어지는 국지적 시식회 방식을 탈피하고 전국적인 행사로 이끌기 위해 모바일을 활용했고, 모바일을 통한 손쉬운 참여경로와 매장 포스터 게시, 신문광고, TV광고와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광고 수단을 활용해 전국적인 신상품 홍보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참고문헌
모바일 광고가 소비자 광고 태도에 미치는 관계에 대한 연구 – 김철중
모바일 마케팅의 이해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모바일 마케팅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모바일 커뮤니티를 활동한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 연구 – 김용모 김상국
칸 국제 광고제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annesl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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