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요인들을 고려하여 TV나 인터넷 등 다양한 광고들의 효과에 대해 분석하시오(구체적인 사례를 들고, 심리학적 이론을 기반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8 / 2020.02.08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및 과제 작성 하실때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설득을 통한 태도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2. 비판적으로 TV, 인터넷 등의 광고를 수용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광고는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하고, 주의를 끌어 광고하는 대상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한다. 상업적 목적의 광고뿐만 아니라, 공익적 목적의 광고에서도 설득은 빠질 수 없는 기능이자 목표이다. 그렇다면 광고는 어떤 전략으로 소비자를 설득하는 것일까?
본 과제에서는 설득하는 과정의 요인을 고려하여 티비나 인터넷 등 다양한 광고의 효과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고, 심리학적 이론을 기반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II. 본론

1. 설득을 통한 태도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설득을 통하여 태도에 변화가 일어나기까지 설득대상에게는 다음과 같은 단계가 따른다. 첫째, 설득내용에 대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둘째, 설득내용의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셋째, 설득내용을 자신이 수용해야만 한다.
참고문헌
- 『한국인에게 가장 잘 통하는 설득전략』 (더난출판) 이현우
- 『광고심리학』 (성울사) 이창우 김상기 곽원섭
- 『설득커뮤니케이션』 (미래를소유한사람들) 이상주 강은미
- 『성공하는 광고의 숨은심리』 (컴온북스) 신강균
- 『사회심리학』 (SE사이버평생교육원) 곽선희.
- 『사회심리학』 (학지사) 한덕웅, 성한기, 강혜자, 이경성, 최훈석, 박군석, 김금미, 장은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등을 빚어 결국 규제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모든 분야는 커뮤니케이션 산업, 특히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이나 광고에 관련된다. 2> 전문적, 기술적 제한전문적, 기술적 제한은 사용매체의 유형에 따라 국가 간에 다양하다. 국민적 특성과 시간 압박의 결과로서도 제한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①TV : ㉠ 더빙이나 설명 자막필름 (subtitling film)의 허용이나 채택㉡ 주어진 매체의 이용 가능성㉢ 변환과 수신 시스템의 차이㉣ TV극에 대한 스폿(spot) 길이의

  • [인간행동] 광고 속에 담긴 심리학
  • 설득의 무기로 만들어 놓았고, 이러한 무기는 다양한 설득 상황에서 (비단 설득 상황만이 아니라 모든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고 있다. TV광고 대부분이 수려한 외모, 아름다운 신체 골격 등을 가진 미남이나 미녀를 모델로 기용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후광효과의 위력을 살필 수 있고, 판매원 교육에서 몸치장에 대한 교육이 포함되어 있는 것, 옷가게의 판매원들을 예쁜 아가씨들로 기용하는 것, 사기꾼들은 모두 선남선녀의 얼굴을 하고 있는가를 고려

  • [설득심리학] 번호이동성제도 시행을 전후한 SK Telecom(sk텔레콤) 광고 설득전략의 변화 분석
  • 효과를 결정하는 관찰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자극, 내적 기존요인, 내적중개의 심리과정의 세 가지 요인을 들고 있다. 첫 번째 요인에는 내용의 특성, 정보원의 특성, 매체의 특성, 그리고 상황적 조건이라는 요인들이 있을 수 있다. 두 번째 내적 기존요인으로는 커뮤니케이션과 무관한 요인인 피 설득성향과 커뮤니케이션과 유관한 요인으로 구분된다. 이 유관요인에는 메시지 유관요인(주제, 소구, 논증, 문제 등)과 송신자 유관요인, 매체 유관요인, 상

  • 독후감 모음 총 31권 분량 독후감 (이기적 유전자,정의란 무엇인가,82년생 김지영,칼의 노래,루소 에밀,딥스 등등 독후감,서평 모듬)
  • 대해 장려금, 통상조약, 식민지, 주권자, 공채 등 다양한 국가, 기업과 개인의 경제적 원리에 대해서 잘 설명하고 있는 경제학 이론서이다.국부론은 국가가 부유해 지기 위해 해야 할 일이나 현재의 잘못된 제도 등을 비판하여 고쳐야 할 점 등을 적어 놓은 기록이며 과거 산발적으로 진행되던 경제학을 통합하고 경제의 원리를 도출해냄으로써 근대 경제학의 초석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2. 국부론 내용요약국부론은 경제인의 경제행위에 따른

  • [여행사 인터넷마케팅]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등 지역진흥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관광으로 인하여 다양한 면에서 성장하고 활성화된 지역의 사례는 너무나 많다.예를 들면 명산이나 고궁, 아름다운 해변이나 특이한 유물과 유적의 발견은 그 지역에 명성과 동시에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지역 효과를 불 수 있는 것이다.Ⅱ. 여행업 마케팅 전략 모든 기업의 경영의 방법이나 전략이 다르듯, 여행사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은 그 상품의 특징으로 인한 뚜렷한 마케팅 전략을 볼 수 있다. 그것은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