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기업분석, 홈플러스 마케팅 경영전략, 홈플러스 미래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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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홈플러스 기업분석, 홈플러스 마케팅 경영전략, 홈플러스 미래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1. 홈플러스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비전

2. 시장상황분석

3. 홈플러스 주요 경영전략
(1) 물류전략
(2) 현지화 전략
(3) SCM 전략

4. 홈플러스 SWOT분석

5. 홈플러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향후전략 제안
(1) 향후전략제안
(2) 예상효과
본문내용
제품에 있어서 홈플러스는 산지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는 신선식품에 대한 선호가 높은 한국시장을 특성을 반영한 것을 농협 중앙회와의 제휴를 통해 이루어 졌고 85%가량의 농산품이 산지 직거래로 운영되고 있다. 또 동일 품질의 NB상품에 비해 20-40%정도 저렴한 PB상품에 대하여 적극적 확대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홈플러스의 제품 전략에서 가장 두두러진 면은 신선식품의 신선도 유지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상품의 다양성 측면에서 95%이상을 직영 매장으로 운영하고 제품의 구색을 늘렸다. 임대형식보다 직영 매장은 저가 실현에 용이하고 공급자가 보다 많은 상품을 진열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또 PB상품에서 동종 경쟁업체 중 가장 적극적인 제품개발을 실시하여 단지 식품만이 아니라 NON-FOOD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또한 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차별화 역점을 두어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있다. 또 PB상품의 이원화를 실시하여 가격 메리트 제품, 제품 메리트 제품을 구분하여 차별화된 가격을 제공하고 있으며 명품매장까지 적극 유치하여 상류층 고객의 욕구까지 충족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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