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롯데마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분석,향후전략(중국진출)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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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롯데마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분석, 롯데마트 향후전략(중국진출)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롯데마트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롯데마트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롯데마트 기업소개과 연혁

2. 롯데마트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 분석)

3. 롯데마트 SWOT분석
⑴ Strength (강점)
(2) Weaknesses (약점)
(3) Opportunities (기회)
(4) Threat (위협)

4. 롯데마트의 주요 경영전략
(1) 경영혁신전략
(2) 유통물류전략
(3) SCM도입사례
(4) 사회공헌활동

5. 롯데마트 마케팅전략
(1) 글로벌 마케팅
(2) PB 마케팅
(3) VIC market & ToysRus

6. 롯데마트 전략에 대한 평가

7. 롯데마트 향후전략방안 제안
(1) 중국시장 진출전략방안
(2) 향후기대효과
본문내용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전략인 M&A방식은 규모가 크고 다양성과 복잡성이 혼재하는 중국 시장에 진입하기에 안정적인 전략이라 평가할 수 있다. 신설투자에 비해 시장 진입이 신속하고 고객확보가 용이하며, 피인수 기업이 현지에서 구축해 온 유통경로 및 명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그 이유이다. 특히 중국에서 유통채널을 구축하는 것은 단순히 자본을 확보하는 것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관시’ 등 여러 외부적인 요소가 작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급하게 M&A에서 다른 방식으로 그 전략을 변경하기에는 위험부담이 따를 것으로 판단된다. 롯데마트의 경우 M&A를 통한 공격적인 매장 확장 전략으로 이미 중국 내 많은 시장에 진출해 있고 현지화로 올바르게 전략의 방향을 잡았기 때문에 현재의 전략을 전면 변경하기보다는 이를 바탕으로 현재 진출해있는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어필할 수 있는 수정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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