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시장 & 폭스바겐 합작 투자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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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중국 자동차시장 & 폭스바겐 합작 투자 성공사례 [China's auto market and Volkswagen joint venture success stories]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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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국 완성차 시장 현황
2. 2005-2012년 중국 차종별 연간 판매량
3. 중국 주요 완성차 기업 생산현황
4. 중국경제개혁
5. Jeep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6. 중국 진출의 어려움
7. 합작 투자란
8. 폭스바겐과 중국합작투자
9. 합작투자의 동기
10. 폭스바겐의 합작투자 배경
11. 중국과 폭스바겐의 협력
12. 부품의 현지조달비중 높이기
13. 택시.관용차로 합작회사 밀어주는 중국정부
14. 중국 자동차산업 변천 추이
15. 중국 자동차 산업정책 변화
16. 가치 사슬 분석
17. 상하이 폭스바겐 가치사슬에서 경쟁우위 요인
18. 선점전략
19. 가격전략
20. 지방정부와의 긴밀한 협력 최적 지리적 위치
21. 제품전략
22. 성공 요인
23. 기회의 선점 전략
24. '정부카드’ 이용해 중국정부와 심층 협력
25. 최적격 파트너 선택
26. 현지화 전략 적극 실시
27. 시장중심 전략
- 본문내용
-
중국 완성차 시장 현황
2005년부터 2012년까지 8년간 중국 완성차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였으며, 판매량도 2005년 576만대에서 2012년
1,930만대로 3배 이상 증가. 특히, 승용차와 SUV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자동차 시장을 선도
- 승용차는 2005년부터 2012년까지의 판매량이 314만대에서 1,324만대로 증가하여 연 평균 성장률 23%를 넘어섰으며, SUV 차종 또한 동 기간 판매량이 20만대에서 200만대로 증가하여 8년만에 10배의 성장률을 기록하였음
- 반면 상용차 판매량은 동 기간 179만대에서 381만대로 증가하여 연평균 12%의 성장률에 그쳤으며, 2011 및 2012년에는 판매가 오히려 감소하기도 하였음
중국경제개혁
덩샤오핑(登小平)
* 덩샤오핑(登小平)의 등장
- 실용주의 노선의 대표적인 인물
- 1976년에 마오쩌둥 사망 후 권력을 잡음
- 실용적인 경제체제를 이루기 위해 노력
* 덩샤오핑(登小平)의 경제계획
- 농업, 산업, 과학, 기술분야의 현대화를 강조하며 경제성장
- 산업분야 : 중공업 → 경공업
- 기업인에게 물질적 인센티브 보장, 많은 자율권 부여
→ 외국자본 자유화, 문호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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