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폭스바겐 자동차 중국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자동차 회사 폭스바겐
2. 폭스바겐의 중국진출 계기/원인
3. 중국내 투자환경(정치, 경제, 법제, 사회문화적 환경)
4.중국진출 과정
5. 폭스바겐의 중국진출 전략
6. 전략의 결과
7. 중국과 투자자들간의 갈등
8. 동종 자동차기업의 중국합작투자의 성공과 실패 사례들
9. 중국합작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일반 다국적기업의 경)
10. 폭스바겐의 새로운 어려움과 과제
11. 한국 기업의 최근 중국 합작투자 현황
12. 한국 기업들의 중국합작 투자에 있어서의 과제
본문내용
1.자동차 회사 폭스바겐

독일의 자동차회사
국가 : 독일
업종 : 자동차 제조업
설립일 : 1937년
본사 : 볼프스부르크
총자산 : 672억 76백만 달러(1999)
매출액 : 800억 73백만 달러(1999)

폭스바겐의 역사

1937년 5월 A. 히틀러의 명령에 의해 설립된 독일국민차(폴크스바겐)준비회사가 전신이며, 1938년 9월 폴크스바겐 유한회사로 개칭하였다. 히틀러에게 국민차의 가능성을 믿게 한 것은 명설계자 F. 포르셰로, 그는 이미 1936년 10월에 딱정벌레형 폴크스바겐의 원형을 발표하였다.

1934년 헨리 포드의 모델 T였던 '틴 리지(Tin Lizzie)'는 자가용인 일반 대중을 위한 것임을 증명한 첫 번째 차였다
이에 발맞춰 유럽에서도 '국민차'라는 시각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했다.
1934년에서 1938년 사이에 페르디난드 포르쉐 박사가 '폭스바겐(Volkswagen)' 즉, 직역해서 국민의 차를 개발하여 지금의볼프스브르크(Wolfsburg)에서 생산하기 시작했다

1945년
유럽의 동맹 세력들이 점차 군용 장비에서 눈을 돌려 폭스바겐 공장에 인력을 대거 투입 시킨 시기가 1945년부터였다.
영국 정부는 폭스바겐 사업의 책임을 전임하고 이 국민차들을 문명 발전의 목적으로 생산하기 시작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1.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2.본론1.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이란?2. 현대 자동차의 연혁과 매출현황3. 3대 경영방침과 5대 글로벌 전략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국내② 미국③ 중국④ 인도⑤ 그 밖의 국가들3.결론1. 앞으로 나아갈 방향참고문헌서론1. 주제선정이유.현재 우리나라에는 해외로 진출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업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

  • [국제경영전략] 현대기아자동차의 중국진출 사례
  • 중국 승용차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하였다. 중국은 조만간 세계자동차 메이커들의 글로벌 생산 및 아웃소싱기지로 발전할 것이며, 해외 메이커들의 중국 내 생산 확대는 물론 기술이전도 강화되고 있어 중국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이 빠르게 제고될 것이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한국자동차산업의 현황과 중국 내 자동차산업의 현황과 전망, 한국과의 교역 현황, 현대/기아자동차의 중국 현지투자전략 등을 살펴보고 한국자동차산업의 향후과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중국 진출과 경영 전략
  • 현 대 자 동 차-중국 진출과 경영 전략I. 현대자동차의 중국 시장 진출 배경II. 중국의 자동차 시장 특징1. 중국의 경제 현황2. 중국의 전반적인 자동차 시장 특징3. 중국의 자동차 정책4. 중국 10-15만 위안 승용차 시장III.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1.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현황2.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IV.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향후 전략 방안V. 향후 현대자동차의 중국에서의 마케팅 전략제시I. 현대자동차의 중국 시장 진출

  • 폭스바겐 글로벌기업의 위기분석과 미래전략
  • 국제 품질 특수 위원회 설립 “ SNS 홍보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 신뢰도 회복 ” 친환경적 이미지 및생산비 절감 가능품질 개선 향상 및 하이브리드&전기차 시장 본격 진입 가능품질 결함을 잡아내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폭스바겐 사태의 문제는 조직문화와도 연관이 있다.2104미래 전략 수립진단 및 피드백계획 및 실행기대효과미래전략수립 ∣ 조직문화 기업분석 l 위기분석 l 미래 전략 수립1. 폐쇄적 경영구조2. 성장 지상주의 경영3. 독일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
  •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Ⅰ.서론현대 자동차 중국 진출배경Ⅱ. 본론1. 본론1 : 현대자동차에 대해(1) 현대자동차 연혁(2) 현대자동차 사업의 특성(3) 현대자동차 판매량(4) 현대자동차 주요 생산 차종(5) 현대자동차 국내외 생산 공장2. 본론2 : 중국 자동차 시장에 대해(1) 중국 자동차 산업의 급성장 배경(2) 중국 자동차 산업의 특징(3)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4) 중국 자동차 시장의 주요기업(5) 중국 자동차 시장의 최신 동향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