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폭스바겐 자동차 중국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자동차 회사 폭스바겐
2. 폭스바겐의 중국진출 계기/원인
3. 중국내 투자환경(정치, 경제, 법제, 사회문화적 환경)
4.중국진출 과정
5. 폭스바겐의 중국진출 전략
6. 전략의 결과
7. 중국과 투자자들간의 갈등
8. 동종 자동차기업의 중국합작투자의 성공과 실패 사례들
9. 중국합작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일반 다국적기업의 경)
10. 폭스바겐의 새로운 어려움과 과제
11. 한국 기업의 최근 중국 합작투자 현황
12. 한국 기업들의 중국합작 투자에 있어서의 과제
- 본문내용
-
1.자동차 회사 폭스바겐
독일의 자동차회사
국가 : 독일
업종 : 자동차 제조업
설립일 : 1937년
본사 : 볼프스부르크
총자산 : 672억 76백만 달러(1999)
매출액 : 800억 73백만 달러(1999)
폭스바겐의 역사
1937년 5월 A. 히틀러의 명령에 의해 설립된 독일국민차(폴크스바겐)준비회사가 전신이며, 1938년 9월 폴크스바겐 유한회사로 개칭하였다. 히틀러에게 국민차의 가능성을 믿게 한 것은 명설계자 F. 포르셰로, 그는 이미 1936년 10월에 딱정벌레형 폴크스바겐의 원형을 발표하였다.
1934년 헨리 포드의 모델 T였던 '틴 리지(Tin Lizzie)'는 자가용인 일반 대중을 위한 것임을 증명한 첫 번째 차였다
이에 발맞춰 유럽에서도 '국민차'라는 시각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했다.
1934년에서 1938년 사이에 페르디난드 포르쉐 박사가 '폭스바겐(Volkswagen)' 즉, 직역해서 국민의 차를 개발하여 지금의볼프스브르크(Wolfsburg)에서 생산하기 시작했다
1945년
유럽의 동맹 세력들이 점차 군용 장비에서 눈을 돌려 폭스바겐 공장에 인력을 대거 투입 시킨 시기가 1945년부터였다.
영국 정부는 폭스바겐 사업의 책임을 전임하고 이 국민차들을 문명 발전의 목적으로 생산하기 시작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